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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의 신소비자혁명
저자 : 데이비드 루이스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01
정가 : 12000, ISBN : 8989313163
책소개
모든 사업에서 소비자와의 관계성이 가장 중요한 생존요건이 된지 이미 오래다. 이 책은 이전의 소비자들과는 판이하게 다른 디지털 시대의 신소비자를 깊이 있게 조명하고 이를 비즈니스와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다. 신소비자의 관심은 이제 일상용품이 아닌 진품이라는 점을 가장 강조하면서 신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대안을 제시한다. 1000건이 넘는 대량 표본 조사와 스타벅스, 애플, 디즈니와 같은 기업들의 실례를 바탕으로 했다.
목차
1. 대량성에서 진품성으로
부족함에서 대량성으로, 그리고 진품성으로
소비자 정신 해부학
신소비자와 구소비자
신소비자는 바로 우리다
2. 진품성 추구
진품성의 매력
진품성과 소외 그리고 자기실현
선호와 진품성
진품성, 신뢰성, 전문성
진품성과 이야기
진품으로 인정받는 4가지 방법
3. 새로운 결핍요소, 시간, 관심, 신뢰
시간의 부족
관심의 부족
신뢰의 부족
시간, 관심, 신뢰 부족의 악화
4. 최종적인 형태의 상점
세분화는 왜 실패했나
최종적인 형태의 상점
데이터마이닝
기호망
선호영역 개발하기
직관이 컴퓨터를 대신하는 경우
5. 쿨 헌터, 메이븐
메이븐, 성공적인 판매의 원동력
쿨 헌터와 메이븐, 진정한 시장 조성자
소문 대 과대광고
소문과 전파, 새로운 아이디어가 채택되는 방법
쿨 헌터와 메이븐, 그리고 신경향 순환주기
쿨 헌터와 메이븐의 구분
6. 신소비자의 참여
신소비자가 참여하는 이유
떠오르는 제3의 공간
정보는 소비자의 참여를 촉진시킨다
종업원도 신소비자 만큼 참여시켜야 하는 이유
7. 신소비자가 '쇼핑'을 싫어하는 이유
스트레스 주는 쇼핑
쇼핑이 스트레스를 주는 4가지 이유
신소비자, 구소비자 간의 스트레스 차이
혼잡함과 쇼핑 스트레스
선택의 스트레스
쇼핑 스트레스 장벽 뛰어넘기
백투더 퓨처, 즐거운 쇼핑의 신세계
8. 신소비자, 신광고
TV 광고의 탄생
탤레비주얼 신소비자
TV 광고의 귀재
선호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광고 창조
신소비자, 신광고
9. 진짜 로열티와 거짓 로열티
신소비자는 비우호적인가
진짜 로열티와 거짓 로열티
만족의 극대화를 통한 진짜 로열티 만들기
최상의 만족에 대한 장애요인
진품성에 근거한 진짜 로열티 만들기
10. 신소비자에게 정신의 통제권 넘겨주기
상업적 거래에서의 통제권
신소비자에게 통제권 넘겨주기
생산자로서의 소비자
소비자 정신이 곧 시장이며, 시장은 곧 소비자 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