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정보 컨텐트 산업의 이해
정보 컨텐트 산업의 이해
저자 : 박창현외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1999
정가 : 15000, ISBN : 8988089421

책소개


1. 정보혁명과 정보 컨텐트 산업
정보혁명과 정보산업
정보산업과 정보 컨텐트 산업
세계 정보 컨텐트 시장의 패권경쟁
미국의 정보 컨텐트 시장의 구성과 시사점

2. 출판 컨텐트 산업
출판 컨텐트 산업의 의의
미국의 출판 컨텐트 산업-전통적 인쇄출판 컨텐트
미국의 출판 컨텐트 산업:멀티미디어 출판 컨텐트
미국의 주요 멀티미디어 출판 사업자의 동향
미국 멀티미디어 출판 컨텐트 산업의 전망
유럽의 출판 컨텐트 산업:전통적 인쇄출판 컨텐트
유럽의 출판 컨텐트 산업:멀티미디어 출판 컨텐트

3. 영상 컨텐트 산업
영상 컨텐트 시장과 영상산업
미국의 영상 컨텐트 산업:영화 및 비디오
미국의 영상 컨텐트 산업:지상파, 케이블 및 위성TV
미국의 주요 영상 사업자의 동향
유럽의 영상 컨텐트 산업:영화 및 비디오
유럽의 영상 컨텐트 산업:지상파, 케이블 및 위성TV
유럽의 주요 영상 사업자의 동향

4. 정보 컨텐트 산업의 도전과 육성
정보 컨텐트 산업의 융합과 집중화
정보 컨텐트 소비지출의 현황과 전망
유럽연합의 정보 컨텐트 산업 육성
정보 컨텐트 산업 육성을 위한 기본 방향

목차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과학 석사
미국 퍼듀대학교(Purdue University) 경영학 박사
현재 KT 경영연구소 통신경제연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