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디지털이 경제다
디지털이 경제다
저자 : 박창헌외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00
정가 : 12000, ISBN : 8988089383

책소개


1. 떠오르는 디지털 경제
디지털 혁명
인터넷 기반 구축
기업간 전자상거래
재화와 서비스의 디지털 유통
유형 상품의 인터넷 쇼핑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디지털 시대의 근로자
눈앞에 다가온 도전

2. IT산업:경제와 고용에 대한 IT산업의 중요성
IT산업과 최근의 경제성과
경제성장, 인플레이션, 기업투자에 대한 영향
IT 노동력
데이터와 방법론

3. 인터넷 기반 구축
인터넷 개요
인터넷 상의 상업활동
인터넷 이용의 성장
인터넷 접속
차세대 인터넷(NGI)
결론

4. 기업간 전자상거래:분석과 사례연구
분석
페덱스(FedEx)
시스코(Cisco Systems)
델 컴퓨터(Dell Computer)
보잉(Boeing)
가든 이스케이프(Garden Escape)
W.W. 그레인저(W.W. Grainger)
제너럴 일렉트릭(GE)

5. 재화와 서비스의 디지털 유통:분석과 사례연구
컨텐트(content)
여행
뱅킹(Retail Banking)
보험

6. 유형 상품의 인터넷 쇼핑:분석과 사례 연구
분석
아마존.콤(Amazon.com)
오토-바이-텔(Auto-By-Tel)
센던트 코퍼레이션(Cendant Corp.)
인터넷 쇼핑 네트워크(ISN)
1-800-플라워즈:양방향 서비스 부문

목차


이 책은 명료한 개념의 정리와 함께 인터넷이 주도하는 신경제 혁명이 정책결정자나 기업 경영자의 두뇌는 물론 근로자, 소비자의 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를 선명하게 그려낸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이 책의 내용이 어제의 이야기가 아니라 오늘 또는 내일의 우리 삶을 그려내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제 미국의 이야기는 더 이상 미국 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것은 이미 세계의 이야기이고 한국의 생존 조건이 다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