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저자 : 편집부
출판사 : 한국마케팅연구원
출판년 : 2001
정가 : 25000, ISBN : 8987117065

책소개


이 책은 10개 항목을 통해 각 대학의 마케팅 관련학과 교수와 연구소, 또는 각 기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인의 실천경험과 실제 연구를 토대로 성공사례를 집대성한 책이다. 이 책은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해 유사한 기업에 있어 마케팅을 실행에 옮길 때 좋은 참고가 되어 시행 착오없이 보다 큰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도와준다. 학생들의 실제적 마케팅 학습과 관련 연구자들에게 유용하다. 광고사진과 관련 도표가 풍부하게 실려있다.

목차


1편. 21C 새마케팅 전략. 전술의 실제
1. 21세기 비전 새 마케팅 실천이 기업 살린다
2. 고객 지향적인 경영기법과 사례
3. 21세기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4. 인터넷상거래와 기업경영
5. B2B 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실전사례
6. B2C 및 B2B 인터넷 마케팅의 성격과 3차원 효과

2편. 좋은 상품화와 판매성공 사례
1. 디지털 시대의 신제품 개발과 실전사례
2. 제품정보와 브랜드 차별화 전략
3. 목표고객을 타겟으로한 신제품마케팅 전략
4. Building 브랜드 온라인 전략과 실전사례
5. 식품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6. 식품기업의 BI전략과 브랜드 도입방안
7. 음료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8.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차별화 전략
9. 드링크시장의 타겟 확장과 캠페인 사례
10. 발효유 시장의 마케팅 전략과 사례
11. 고품질 청정분유 "후디스트루맘" 마케팅 성공사례
12. 후발 제품의 선택적인 마케팅 전략사례
13. 목표시장 세분화를 위한 IMC 실전전략
14. NEW EF SONATA 마케팅 성공사례
15. 제품차별화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사례

3편. 유통혁신 사례
1. 우리나라 유통개선 어떻게 하면 좋은가
2. 소매업 발전 전망과 유통혁신과제
3. 신소비성향과 유통업의 발전방향
4. 대형할인점의 마케팅 기본전략. 전술
5. 세계 유통혁신과 발자취
6. 미국 유통업의 그린 마케팅 대응

4편. 판매술.서비스 마케팅 사례
1. CRM과 인터넷 마케팅의 응용전략 사례
2. 서비스 마케팅에서의 고객유치와 충성도 개발 전략
3. 데이타베이스 마케팅에 따른 서비스 전략
4. 라이센스 브랜드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5. 21세기 정보통신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6. 21세기 금융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7.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마케팅

5편. 광고의 새로운 변화와 실천사례
1. 우리나라 기업의 광고는 세계화로 도약해야 한다
2. 소비자를 유혹하는 요즈음 광고의 특성
글로벌 시대. 한국기업의 광고사례와 외국기업의 광고사례 비교
4. 신세대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광고
5. 제품차별화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실전전략사례
6. 디지털 광고전쟁과 기업 이미지 실전전략
7. "2%로 부족할 때" 마케팅 성공사례
8. 새 천년 광고의 새로운 화두. 디지털
9. 기업이벤트 만들기. 5단계 전략과 체크리스트

6편. 여성마케팅 성공사례
1.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21세기
2. 시장변화에 대한 신속한 적응
3. 후발업계의 유통차별화 및 NICHE시장 개척
4. 고객지향적인 상품개발 Process 전개방안
5. 여성의 패션의류 구매패턴

7편. 스포츠 마케팅 사례
1. 국내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

8편. 국제마케팅 강화 전략과 사례
1. 기업구조조정시대의 수출상품화 계획에 따른 마케팅 전략
2. 수출 무역진흥의 마케팅적 접근방법
3. 전자산업의 해외마케팅 사례

9편. 새로 부상하는 유망시장 개척
1. 새로 부상하는 신세대 시장 개척 전략
2. 10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
3. 미래 고객. 아동의 소비자 사회화 과정
4. 실버문화 마켓에 대응할 마케팅 전략 기본

10편. 회사 업종별 좋은 광고사례
1. 유명회사. 좋은 상품
2. 좋은 광고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