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마케팅 바이블
마케팅 바이블
저자 : 켈로그 경영대학원 교수진
출판사 : 세종연구원
출판년 : 2002
정가 : 25000, ISBN : 8986698455

책소개


필립 코틀러 등 마케팅 최고의 명문으로 알려진 켈로그 경영대학원의 교수진 23인이 제안하는 마케팅 전략.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의 켈로그 경영대학원은 마케팅 분야에 관한 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명문으로 30여년간 마케팅학과를 이끌어온 필립 코틀러 교수와 시드니 레비를 비롯하여 루이스 스턴 등 마케팅 각 분야의 명망있는 교수들이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각 분야 최고의 전략적 마케터들이 쓴 글을 한 권으로 만날 수 있는 책으로 정립된 이론과 시장에서의 최신 사례를 적절하게 결합하여 마케팅에 대한 총괄적인 시각을 제시한다. 브랜드 포지셔닝부터 효과적인 광고 전략, 표적시장 선정 등 마케팅과 관련된 전 분야의 이론을 총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마케팅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마케팅과 관련된 이론들을 한 권으로 정리해볼 수 있는 묵직한 전문서.

목차


1장 전략 : 고객과 시장에 대해 생각하기
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정 (브라이언 스턴달, 앨리스 M. 타이바우트)
2. 브랜드 포지셔닝 (앨리스 M. 타이바우트, 브라이언 스턴달)
3. 브랜드 디자인 (바비 J. 캘더, 스티븐 J. 레이건)
4. 브랜드의 창조와 관리 (앨리스 M. 타이바우트, 그레고리 카펜터)
5. 시장 변화를 주도해가는 전략 : 경쟁우위의 새로운 개념을 향해서 (그레고리 S. 카펜터 등)
6. 전략적인 경쟁우위를 위한 신제품 개발과 관리 (디팍 제인)

2장 정보수집 : 고객과 시장에 대해 학습하기
7. 소비자 이해하기 (바비 J. 캘더)
8. 마케팅과 소비자 조사에 있어서의 정성적 연구 (존 F. 셰리, 로버트 W. 코지네츠)
9. 마케팅과 소비자 조사에 있어서의 정량적 연구 (돈 이야코부치)

3장 실행 : 시장관리하기
10. 효과적인 광고 전략 (브라이언 스턴달)
11. 마케팅 경로의 설계 및 관리 (앤 T. 커글란, 루이스 W. 스턴)
12. 가격전략과 전술 (락쉬만 크리슈나무르티)
13. 고객자산원칙을 활용한 마케팅 기능의 평가와 분석, 관리 (로버트 C. 블랫버그, 재클린 S. 토마스)
14. 서비스 마케팅과 고객서비스 (돈 이아코부치)
15. 산업재 시장에서의 시장 제공물 관리 (제임스 C. 앤더슨, 그레고리 S. 카펜터 등)
16. 정보 민주주의 시대의 마케팅 (모한비어 소니, 필립 코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