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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저자 : 오리야마 카즈히사
출판사 : 박영률출판사
출판년 : 2002
정가 : 27000, ISBN : 8986099861
책소개
서문-부동산 비즈니스는 창조성과 매력이 넘치는 사업이다
제1장 건설·부동산 시장만한 성장 분야는 없다
1. 불황이라는 최면술에서 눈을 떠라
2. 불황은 부동산에서 시작해서 부동산으로 끝난다
3. 부동산 상품 가치를 향상시키는 프로퍼티 임프루브먼트 비즈니스
4. 제네콘(종합 건설업)과 은행은 새로운 비즈니스 찬스를 맞고 있다
제2장 고객이 다양한 부동산 시장의 마케팅
1. 베드 타운과 오피스 빌딩의 상품 수명이 다하고 있다
2. 동질화 경쟁에서 벗어나지 못한 주택 공급업자의 한계
3. 변질된 고객과 기존 상품의 불일치
4.고객 개개인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 상품 제공
5. 코스트 전략-중간 마진을 줄인다
6. 판매 후 서비스로 수익을 올린다
제3장 불량 채권 해소의 비즈니스 모델
1. 미국의 부동산 비즈니스를 벤치마킹한다
2. 불량 채권이라는 미가동 자산이 장애이다
3. 불량 채권 문제의 난관은 무엇인가?
4. 장애를 해소하는 서비스 제공
5. 오릭스는 금융 비즈니스와 부동산 비즈니스를 일체화시켰다
제4장 관계 마케팅의 전략과 기법
1. 정보 테크놀로지는 기존의 부동산 비즈니스를 근본부터 뒤엎는다
2. 관계 경영의 전략적 사고
3. 가상 주택 전시장
4. 부동산 정보 서비스
제5장 연습 문제로 배우는 부동산 비즈니스 기획
1. 고층 오피스 빌딩의 지하층 개발
2. 골프 리조트 개발
3. 2인 거주의 주거 설계
4.역에서 벗어난 상업지의 개발
5.새로운 형태의 리조트 개발
제6장 부동산 전문가의 기법과 그 요건
1. 종합 부동산 회사
2. 아파트 분양 회사
3. 단독 주택업자
4. 프로페셔널 조직의 요건
후기 - 좋은 룰(rule)은 좋은 참여자를 육성하고, 좋은 경제, 좋은 생활 환경을 만든다
목차
도쿄대학(東京大學)경제학부를 졸업했다. 미쯔이은행(현 三井住友銀行)에서 근무한 후 맥킨지에서 일했다. 건설, 부동산, 금융, 관공서를 비롯해 지역이나 도시 관련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1995년에는 (주)아키네트를 설립했다. 주요 공저로 『변혁의 매니지먼트』 『아시아 합중국의 탄생』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