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기분좋게 속여라! 성공 웹카피 전략
기분좋게 속여라! 성공 웹카피 전략
저자 : 윤주협
출판사 : 제우미디어
출판년 : 2003
정가 : 11800, ISBN : 8985966693

책소개


앞서가는 웹기획자, 웹디자이너 그리고 시작하는 웹카피라이터를 위해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실전 웹카피 발상법, 웹카피라이팅 방법론을 제시한다. 온라인 상에 광고 또는 웹사이트 구축 시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웹카피를 잘 쓰는 법'을 말하고 있다.

목차


1부. 웹카피 개념잡기
sec1. 웹카피의 밥값 - 웹카피의 필요성
sec2. 앗! 웹카피 만만치 않다 - 웹카피 어떻게 써야 좋은가!
sec3. 도대체 웹카피란 무엇인가? - 웹카피의임무와 정의
sec4. 웹카피의 목적성이란 무엇인가! - 웹사이트, 배너 광고, 이메일의 목적성
sec5. 네티즌은 광고독자와 무엇이 다른가? - 네티즌과 광고 독자의 다른점을 통해 본 웹카피 전략
[웹카피 팁카피 01] 가독성을 위한 4.5 법칙
sec6. 웹카피族! 그들이 온다! - 웹카피라이터 역할에 대한 몇 가지
sec7. 잘 나가는 웹카피라이터가 되자 - 성공하는 웹카피라이터의 조건

2부. 웹카피, 도전에 앞서...
sec1. 쇼핑 카탈로그에서 배운다 - 쇼핑 카탈로그 카피 벤치마킹하기
sec2. 웹카피 쉽게 쓰기 트레이닝
[웹카피 팁카피 02] 배너광고는 아이드마가 아니네요? 아이씨바!
sec3. 메타포 몸에 익히기 - 메타포가 있는 웹카피
sec4. insight, 마음에 익히기 - 통찰력이 있는 웹카피
sec5. 일관성, 가슴에 새기기 - 일관성이 있는 웹카피

3부. 웹카피 도전하기
sec1. 웹카피의 뼈대를 잡으려면 스케치가 필요하다 - 웹카피 설계하기
sec2. 친절한 네비게이션 카피가 필요해 - 네비게이션 카피편
sec3. 보통명사는 보통일 뿐이다 - 도메인 라이팅편
sec4. 뻔한 네이밍, 직관성만 지켜도 90점 - 레이블 네이밍편
[웹카피 팁카피 03] 사이트와 친한 배너 만들기
sec5. 이메일 뉴스레터는 고객과의 대화 - 이메일 뉴스레터편
[웹카피 팁카피 04] 메일 제목과 오픈율의 관계
[웹카피 팁카피 05] 80점짜리 바디카피 쓰기
sec6. 팔아야 산다! - 쇼핑몰 카피편
sec7. 팝콘같은 팝업창 - 팝업창 카피편
[웹카피 팁카피 06] 초기 화면론
sec8. 말의 인플레? 힘빼고 써라! - 이벤트 카피편
[웹카피 팁카피 07] 문장을 시작하는 방법론
sec9. 회사소개! 이렇게 쓰라! - 회사소개 카피편
[웹카피 팁카피 08] 컨셉이 없다구요?
sec10. 잘 뽑은 슬로건, 열 광고 안부럽다 - 슬로건 카피편
sec11. 크리에이티브를 듬뿍 쳐라! - 제안서 카피편
sec12. 생각을 넓혀보자! - 패러디 카피편
[웹카피 팁카피 09] 기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목적
sec13. [실전편] 네이밍, 실전 감각을 익히자 I - Mnet Zone 사이트
sec14. [실전편] 네이밍, 실전 감각을 익히자 II - LG텔레콤 카이홀맨 사이트
sec15. [실전편] 네이밍, 인트로 카피 실전으로 익히자 - 롯데리아 사이트
sec16. [실전편] A~Z까지 웹카피의 모든 것 - 꼬마루 사이트
sec17. 1개 또는 2개만 알려주는 카피 전략 - SMP와 DMP
sec18. 이런 웹카피, 절대로 쓰지 말자
sec19. 카피가 예술의 경지에 이르면

4부. 웹카피 문장론
sec1. 국어책에 숨어있는 문장 방법론
[웹카피 팁카피 10] 카피력 증진방법
sec2. 눈을 잡는 문장 방법론
[웹카피 팁카피 11] Copy.zip 문장 압축술
sec3. 마음을 잡는 문장 방법론
[웹카피 팁카피 12] 오길비가 말하는 헤드라인
sec4. 사람 속에 숨어있는 문장 방법론

5부. 웹 카피를 위한 선물
sec1. 인터넷 광고 용어집
sec2. 카피 명언집
sec3. 웹카피 불변의 법칙
sec4. 윤카피 생각! 오리지널리티 이야기
sec5. 윤카피 생각! 카피는 암기과목이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