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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키텍처 디자인
저자 : 데이브 모리스
출판사 : 제우미디어
출판년 : 2001
정가 : 18000, ISBN : 8985966162
책소개
일반적으로 게임 개발이라고 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산업의 변방에 위치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너무나도 무계획적이었기 때문일 것이다. 게임 기획에서 게임 개발로 넘어 가는 과정에는 아주 많은 일들이 있다. 게임 아키텍처 & 디자인은 기획의 방법을 이끌어 줄 것이며 또한 게임플레이, 게임 밸런스, 팀 구성과 조직,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는 물론이고 창조적인 컨셉을 잡는 방법과 스토리를 이끌어 나가는 방법과 스타링까지 알려 줄 것이다.
이 책은 개발을 이뜰어내는 이상적인 기획과 반복 개발 사이클을 이용한 변화를 통하여 높은 능력 향상과 효과를 주장하고 있다. 이 이론은 실제적이고 또한 성공적인 결과로 인도하고 있다.
[부록 CD] Balls Level Demo BETA, NeMo Player 1.9, Python 1.5, Universal Save SDK and GameExplorer Software, WebVise Totality, Universal Animator, Cool Edit 96
목차
1. 게임 디자인
초기 구상
핵심 디자인
게임 플레이
세부기획
게임 밸런스
모양새
익스퍼트와의 대담
게임 디자인의 미래
2. 매니지먼트와 팀 구성
현대 팀 매니지먼트 방법론
담당 부서와 역할 분담
소프트웨어 공장
마일스톤과 데드라인
절차와 공정
문제 해결
게임 산업의 미래
3. 책속의 책
상세 기획문서의 예
초기 개요와 예제 디자인
프로그램 사양서 - Balls!
코드 검토 서식
테스트 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