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회계원리
저자 : 시미즈 다카시
출판사 : 율곡출판사
출판년 : 1995
정가 : 15000, ISBN : 8985177427
책소개
제1부 사업전략을 위한 관리회계
[제1장] 사업전략 관리회계의 의의
제1절 전술관리회계로부터 전략관리회계로의 전환
제2절 전략관리회계에 있어서의 사업전략 관리회계의 위상
제3절 사업전략 관리회계의 발전경위
제4절 사업전략 관리회계의 정의와 계층
[제2장] 사업전략 관리회계의 영역
제1절 사업전략 관리회계의 목적과 체계
제2절 제품·시장전략에 공헌하는 관리회계
제3절 경쟁전략 수립을 위한 가치사슬분석
제4절 경쟁전략 수행을 위한 관리회계
[제3장] 사업전략 수행을 위한 매니지먼트 컨트롤 시스템
제1절 사업전략 수행을 위한 매니지먼트 컨트롤
제2절 BSC의 개념과 구조 슬분석
제4절 서비스업의 전략수행을 위한 매니지먼트 컨트롤시스템
제5절 전략 수행을 위한 매니지먼트 컨트롤시스템
[제4장] 사업전략 수행을 위한 활동기준원가계산의 이용
제1절 활동기준원가계산의 생성
제2절 활동기준원가계산의 의의와 계산구조
제3절 활동기준원가관리로의 진전
제4절 일본에 있어서의 활동기준원가계산으로의 대응
제2부 기능별 사업전략 관리회계
[제5장] 제품개발전략을 위한 관리회계
제1절 제품개발전략 관리회계의 전략적 의의
제2절 제품개발전략 관리회계의 원가기획의 의의
제3절 제품개발전략 관리회계의 기능횡단적 특성
제4절 제품개발전략 관리회계로서의 차세대 원가기획
[제6장] 마케팅전략을 위한 관리회계
제1절 마케팅전략 관리회계의 전략적 의의
제2절 마케팅코스트의 분석과 계산방법
제3절 고객별 마케팅코스트의 산정과 수익성 분석
제4절 채널별 마케팅코스트의 산정과 수익성 분석
[제7장] 생산전략을 위한 관리회계
제1절 생산전략 관리회계의 전략적 의의
제2절 전략적 원가관리의 대책
제3절 생산전략 관리회계의 매니지먼트 컨트롤시스템
제4절 생산전략 관리회계의 대체가격의 역할
제3부 기업간 사업전략관리회계
[제8장] 공급사슬전략을 위한 관리회계
제2절 공급사슬전략 관리회계의 의의와 내용
제3절 제조업에 있어서의 공급사슬전략 관리회계
제4절 공급사슬전략 관리회계에 있어서의 활동기준원가계산의 활용
[제9장] 생산 및 연구개발의 기업간 전략관리회계
제1절 기업간 원가관리의 전략적 의의
제2절 기업간 원가관리의 영역
제3절 기업간 원가관리의 원가기획 형태
제4절 기업간 원가관리의 개선원가관리 형태
제5절 기업간 원가관리의 바이어·서플라이어간 인터페이스의 혁신
제4부 해외사업전략 관리회계
[제10장] 해외사업전략 관리회계의 기초와 발달사
제1절 해외사업전략 관리회계의 전략적 의의
제2절 해외사업전략 관리회계의 발전
제3절 해외사업전략 관리회계에 있어서의 전략 결정
[제11장] 해외사업전략 관리회계의 국제대체가격의 역할
제1절 국제대체가격에 있어서의 문제의 소재
제2절 국제대체가격의 의의와 종류
제3절 국제대체가격 결정에 있어서의 원가계산의 의의
제4절 활동기준원가계산을 이용한 국제대체가격 결정
제5절 국제대체가격의 실태
[제12장] 해외자회사의 전략 수행을 위한 매니지먼트 컨트롤시스템
제1절 해외사업에 있어서의 매니지먼트 컨트롤의 목적
제2절 해외사업의 전략적 성과평가지표
제3절 해외사업의 매니지먼트 컨트롤시스템
제4절 해외사업에 대한 본사비의 배부
맺는 말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