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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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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조길수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03
정가 : 29000, ISBN : 8984451924

책소개


패션개념에서 소비자까지는 패션이 컨셉에서 시작되어 소비자 앞에 등장하기까지 거치는 패션 비즈니스 업무의 전 과정을 다룬 책이다. 이 책은 의류재료, 의류, 액세서리의 제조에 관한 내용뿐 아니라, 패션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리테일 비즈니스의 과정도 다루고 있으므로, 패션과 패션 비즈니스에 관해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귀중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의류제조 및 텍스타일 생산 분야의 최신 기술을 추가하여 다루었을 뿐 아니라, 패션 머천다이징과 리테일링에 대한 최신 정보도 포함하였으며, 그 외에도 토미 힐피거, 도나 카란, 캘빈 클라인, 랄프 로렌, 칼 라거펠트, 조르지오 아르마니, 미우치아 프라다 등과 같은 정상급 패션디자이너나 유명 의류회사들에 관한 정보도 다루었다.
이 책은 리테일업체의 의류 및 액세서리 전담 바이어와 머천다이즈 매니저, 의류제조업체의 머천다이저 및 디자이너들에게 필요한 책으로서, 90년대 초반에 초판이 발행된 후 현재 제 7판이 출간될 만큼 미국 패션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전문서이다.

목차


제1부 패션의 기초
제1장 패션의 발달
제2장 패션 마케팅과 소비자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3장 패션 변화와 소비자 수용
제4장 패션의 자원

제2부 패션의 원료
제5장 텍스타일 섬유와 직물 생산
제6장 텍스타일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제7장 부자재, 가죽과 모피

제3부 패션 제조업
제8장 세계적 패션 중심지
제9장 의류상품과 디자인 개발
제10장 어패럴 생산
제11장 액세서리와 모피 제조업
제12장 도매 마케팅과 유통

제4부 패션 리테일링
제13장 리테일링
제14장 리테일 패션 머천다이징
제15장 리테일 패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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