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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 입문론
디지털 콘텐츠 입문론
저자 : 임은모
출판사 : 진한MB
출판년 : 2001
정가 : 10000, ISBN : 8984320625

책소개


1. 이것이 디지털 콘텐츠이다
1. 영화 ...24
2. 방송 ...26
3. 게임 ...28
4. 위성교육 ...30
5. 모바일 콘텐츠 ...32
6. 한국 디지털 콘텐츠산업의 현주소 ...35
7. 산학관의 공동보조 ...38
8. 결어 ...40

2. 디지털 콘텐츠산업의 창의성 접근론
1.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의 질서 ...46
2. 디지털 콘텐츠산업에서 창의성이 필요한 이유 ...49
3. 새로운 질서의 접근은 창의성을 전제로 한다 ...53
4. 시의적절한 영재교육의 시행 ...56
5. 마이클 아이즈너에게서 배운다 ...58
6. 창의성만이 다매체 다체널 시대를 대신한다 ...61
7. 결어 ...63

3. 디지털 경제에서 콘텐츠 주체의 역할론
1. 지식정부 ...70
2. 지식기업 ...75
3. 신지식인 ...83
4. 결어 ...87

4. 디지털 콘텐츠의 5대 메가트랜드
1. 디지털화 ...95
2. 글로벌화 ...99
3. 상품화 ...103
4. 단축화 ...105
5. 엔터테인먼트화 ...107
6. 왜 지금 메가트랜드인가 ...110

5. 담은 디지털 콘텐츠에서 돈버는 콘텐츠 산업으로
1. 콘텐츠에 돈되는 색깔을 입혀라 ...117
2. 옥시젼의 케이스 스터디 ...119
3. 콘텐츠 비즈니스 10계명 ...121
4. 4S 모델이 뜬다 ...122
5. WAP.모발일 익스플로러.i-모드 ...127
6. 디지털 콘텐츠산업에서 돈의 색깔이 되는 두 가지 축 ...130
7. 결어 ...131

6. 디지털 콘텐츠산업의 7대 메뉴
1. 디지털 방송 ...136
2. 디지털 영화 ...142
3. 게임 ...146
4. 인터넷 ...150
5. 위성교육 ...156
6. 모바일 콘텐츠 ...159
7. 인터넷 광고 ...162

7. 디지털콘텐츠 기업의 세계여행
1. AOL ...170
2. 일본 IT기업 ...175
3. www.terra.com ...181

8. 디치털 콘텐츠산업의 정책연구
1. 캐나다 디지털 세계 준비 보고서 ...194
2. 토니 블레어의 메뉴는 디지털 콘텐츠에서 시작하다 ...199
3. 한국의 "코리아 뮤지엄" 출범 ...203
4. 일본의 "e-저팬전략" ...208
5. 미국의 "디지털 보고서" ...212

9. 디지털 콘텐츠 산업과 글로벌 스탠더드
1. 문화적 요구 ...225
2. 게이머 요구 ...226
3. 에니메이션 요구 ...228
4.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스탠더드 대응 ...231
5. 글로벌 스탠더드의 비방디 변신 ...232
6. 반다이의 글로벌 전략 ...234

10. 너는 디지털 콘텐츠를 믿느냐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