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저자 : 필립 코틀러
출판사 : 세종서적
출판년 : 2005
정가 : 10000, ISBN : 8984071900

책소개


마케팅 실행 과정에서 기업이 봉착하는 문제점과 해결책을 중심으로 구성한 신개념 마케팅 지침서. 현장 실무자들과 CEO들이 머리로는 알지만 가장 잘 빠지는 마케팅 함정이 무엇인지를 날카롭게 짚어내고 있다. 마케팅의 대부인 필립 코틀러 교수는 평생 마케팅을 가르치고 컨설팅하면서 발견한 이런 실책들을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로 정리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독자들은 저자가 열거한 구체적인 징후를 통해 잘 드러나지 않는 마케팅 실수를 재빨리 파악할 수 있고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introduction 오늘날의 마케팅 상황

1. 시장 중심적이지도, 고객 지향적이지도 않은 마케팅
2. 표적 고객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는 마케팅
3. 경쟁자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시하지 못하는 마케팅
4.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적절히 관리하지 못하는 마케팅
5. 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미숙한 마케팅
6. 마케팅 계획과 그 수립 과정에 결함이 있는 마케팅
7. 제품과 서비스 정책에 경제성을 고려하지 않는 마케팅
8. 브랜드 만들기나 고객과의 의사소통 기술이 취약한 마케팅
9. 효율적, 효과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마케팅
10.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하지 않는 마케팅

에필로그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십계명
역자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