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초일류기업의 디지털 비즈니스 디자인
초일류기업의 디지털 비즈니스 디자인
저자 : 에이드리언 J. 슬라이워츠키
출판사 : 세종서적
출판년 : 2001
정가 : 18000, ISBN : 8984070599

책소개


최근 기업의 디지털화라 하면 웹사이트 구축이나, 최첨단 소프트웨어 보유, 전직원 네트워크화가 전부라 생각한다. 책은 이러한 외향 변화만이 아니라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고 고객, 직원들을 위한 전혀 새로운 가치를 개발해 내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는 것이 진정한 디지털 비즈니스라 말하면서 전세계 기업들의 연구 사례를 바탕으로 내부로부터 변화하는 확실한 미래기업 디자인을 촉구하고 있다.

목차


1. 우리 사업은 얼마나 디지털화되었나?
2. 디지털 비즈니스 디자인의 시작
3. 초이스보드의 시대
4. 디지털 혁신기업 : 델 컴퓨터
5, 디지턱 혁신기업 : 시멕스
6. 10X 생산성
7. 디지털 혁신기업 : 찰스 슈왑
8. 혼성체의 위력 : 기성업체의 우위
9. 디지털 혁신기업 : 시스코 시스템즈
10. 능동적인 고객
11. 디지털화의 장애요인들
12. 이동 중인 기성업체 : GE
13. 이동 중인 기성업체 : IBM
14. 이동 중인 닷컴 기업들
15. 디지털화에 따른 조직의 변화
16. 아시아의 디지털 비즈니스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