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정보화 시대의 출판 마케팅 전략
정보화 시대의 출판 마케팅 전략
저자 : 나가이 쇼우이치
출판사 : 예영커뮤니케이션
출판년 : 1999
정가 : 8000, ISBN : 8983506288

책소개


정보화 시대의 출판 마케팅이 성공하려면 데이터를 선택해 수집하고 정보화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DC/POS로 단순한 데이터를 시스템화한 고단샤의 사례를 근거로 데이터를 활용한 판매 관리, 상품 관리, 새로운 판매 촉진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서점의 마케팅 전략과 그 전개를 명확히 묘사하여 출판 영업의 재미와 미래상을 전달해 준다.

목차


1. 영업부의 일상 업무
2. 출판사 영업부
3. 데이터에 기초한 새로운 판매 촉진
4. 고단샤 DC/POS시스템
5. 데이터 활용의 사례
6. 정보화 진행
7. 활용상의 유의점
8.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9. 서점의 마케팅
10. 출판 VAN
11. 인터넷 보급과 출판 마케팅
12. 일본 출판 유통의 변화
13. 부록 : 일본의 출판 유통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한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