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뮤직 비즈니스
뮤직 비즈니스
저자 : 황재연
출판사 : 시유시
출판년 : 2004
정가 : 18800, ISBN : 8981620326

책소개


뮤직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원론적 이야기와 이에 관한 법률문제를 함께 다루고 있는 책이다.

목차


새로운 입문을 위한 조언

1부 음악이라는 상품
1장 음악상품의 속성과 구성요소
2장 음악의 산업화

2부 음악상품의 소비논리
3장 대중음악의 소비논리
4장 레퍼토리 파워
5장 대중음악에 대한 잘못된 패러다임

3부 음악상품의 탄생
6장 음반 제작과정
7장 히트곡의 탄생
8장 아티스트 관리

4부 음악상품 마케팅
9장 음반과 공연 상품
10장 음반의 수익구조
11장 음반유통
12장 음반 마케팅과 홍보
13장 음악산업과 미디어

5부 음악상품의 저작권
14장 음악저작권
15장 디지털 음악
15장 영화음악

맺음말: 한국 음악산업의 현황과 미래

부록

감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