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마음을 사로잡는 1분 스피치
저자 : 시미즈 쇼조
출판사 : 시아출판사
출판년 : 2003
정가 : 7500, ISBN : 8981441162
책소개
경영자, 중간관리자, 영업사원 그리고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화술을 지니고픈 모든 이들을 위한 책. 회사의 아침회의나 영업미팅, 비즈니스, 일상생활 등에서 대화를 시작하고, 듣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만한 87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직원들에게 프로의식을 심어 주고자 할 때’, ‘즐겁지 않게 일하는 직장 분위기를 바꾸고자 할 때’, ‘중간관리자나 경영자에게 배려의 중요성을 이야기할 때’ 등등 언제 그 이야기를 하면 좋은지까지 제시되어 있어, 목차만 보고도 그날에 필요한 내용을 찾아 활용할 수 있다.
목차
1. 직장생활에 도움을 주는 이야기
직원들에게 프로의식을 심어 주고자 할 때: 자신의 일에 최고가 되라
기본에 충실하지 않은 직원들에게 충고할 때: 아무리 뛰어난 천재라도 기본이 없다면?
서비스 담당 직원들에게 정성과 배려를 강조할 때: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것이 배려의 첫걸음
직원들끼리 인사하지 않는 분위기를 바꾸고자 할 때: 한 경비원의 퇴직 인사말
잘 웃지 않는 영업사원이나 서비스직 사원들에게 이야기할 때: 웃는 얼굴은 프로 영업사원의 무기
2. 의욕을 북돋워 주는 이야기
프로가 되기를 원하는 젊은 직원들과 이야기할 때: 프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한다
직장 간부들에게 솔선수범을 이야기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와서 무대장치를 닦는 감독
상사와 부하직원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만들고자 할 때: 좋은 선수는 좋은 코치 밑에서 탄생된다
낙심한 부하직원을 위로하고자 할 때: 패한 선수에게 박수를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북돋워 줄 때: 꿈은 이루어진다
3. 인격 수양에 도움을 주는 이야기
실패를 겪고 위축되어 있는 직장인들을 위로할 때: 실패를 극복하고 더 넓은 곳으로
사소한 일로 고민하는 직장동료나 친구, 가족들과 이야기할 때: 인간만사 새옹지마
중간관리자나 경영자들에게 충고할 때: 잘못을 했을 때 오히려 칭찬하라
새로운 의견 발표를 겁내는 직장 분위기를 바꾸고자 할 때: 언제나 새로운 것을 추구하라
현재 직장이나 업무에 불만을 품고 있는 이들에게 충고할 때: 현재의 모습에 만족하라
4. 가치 있는 이야기
자유와 이기주의를 혼동하는 이들에게 충고할 때: 나만 좋으면 된다는 생각을 버리라
단체생활에서 협동의 중요성을 이야기할 때: 단결은 상상 이상의 힘을 이끌어낸다
직원들의 능력을 간파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도록 충고할 때: 진정한 리더의 자질
말재주가 없는 부서장들에게 충고할 때: 말 한마디의 위력
똑같은 일을 반복하는 단조로운 직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할 때: 반복되는 일상과 업무에서 재미를 찾으라
5. 유머와 감동이 있는 이야기
회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고자 할 때: 좋은 선배, 좋은 직장상사이십니까?
현재 자신의 모습에 불만을 품고 있는 이들에게 용기를 줄 때: 오체불만족에서 오는 삶에 대한 의지
작은 문젯거리도 크게 부풀려 걱정하는 이들에게 충고할 때: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가져오는 행복
칭찬에 인색한 간부사원들에게 충고할 때: 능력은 칭찬 속에서 꽃을 피운다
서비스업 종사자들에게 고객을 대하는 기본자세를 이야기할 때: 불만을 느낀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바꾸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