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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숨에 배우는 마케팅
저자 : MARP (연대상대마케팅연구회)
출판사 : 새로운사람들
출판년 : 2002
정가 : 12000, ISBN : 8981200971
책소개
이 책은 1998년에 발간되어 마케팅 기초 입문서, 또한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마케터들에게 충실한 안내서로서 애독되었던 책으로 그 동안의 시류변화와 시장 상황의 다양화에 맞추어, 여러 실례를 보강하고 최신의 정보를 수록하여 2002년 새롭게 개정, 출간되었다.
마케팅과 관련된 두꺼운 원론 책에 주눅이 들거나 번역서에서 예로 든 외국 브랜드가 뭔지 몰라 개념이 안 잡혔던 사람들에게 적당한 책으로 마케팅 이론이 실제 시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응용되는지, 전통적인 시장 개념이 무너지고 경쟁이 다변화되는 상황에서 급변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제시한다.
목차
- 감수의 글 : 장대련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추천의 글 : 송기홍 (모니터 컴퍼니 AP 부사장)
- 저자의 글 : 박여희 (대표 저자)
1장 마케팅을 안다
1. 마케팅
2. 마케팅 개념의 변천
3. 마케팅의 기본 개념들
2장 전략을 세운다
4. 전략
5. 전략 분석기법
6. 전략의 결정
3장 정보를 잡아라
7. 마케팅 조사
8. 마케팅 정보 시스템
9.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10. 고객 관계 관리
4장 소비자를 다시 본다
11. 소비자 행동 분석
12. 소비자 행동의 중요한 요인
13. 구매의사 결정 과정
14. 기업의 미시환경 분석
15. 기업의 거시환경 분석
16. 기업 환경의 변화
17. 고객관계 또는 고객 릴레이션십 경영
18. 새로운 제품에 대한 구매의욕의 차이에 따른 소비자 분석
19. 경쟁자 분석
5장 시장을 분석한다
20. 표적 마케팅
21. 시장 세분화
22. 표적시장 선정
23. 포지셔닝 (Positioning Map)의 유용성
6장 소비자에게 뛰어든다
24. 제품
25. 가격
26. 유통 경로
27. 물류
28. 촉진 또는 프로모션
부록
- 사례분석 1 : 인터넷 마테팅
- 사례분석 2 : 스포츠 마케팅
- 사례분석 3 : 셀프 마케팅
- 흔히 접하는 마케팅 용어 해설
- 이 책을 집필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