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e-비즈니스 성공 모델
e-비즈니스 성공 모델
저자 : 콘래드 노위코우 외
출판사 : 물푸레(창현출판사)
출판년 : 2000
정가 : 17000, ISBN : 8981101000

책소개


이 책은 4-box 모델이라 불리는 e-비즈니스의 주요 4단계인 채널 확대, 가치 사슬 통합, 산업 해체, 융합으로 안내할 것이다. 이 책은 e-비즈니스 환경이 가져오는 위험을 어떻게 관리하며, 또한 기업의 가치 사슬 동맹자로 구성된 e-비즈니스로 무장한 외부 기업들 사이에서 어떻게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지 그 방법과 e-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길을 찾도록 도와 줄 것이다.

목차


서장 : 새로운 e-비즈니스 모델
1. 제1단계 : 채널 확대
2. 제1단계 : 채널 확대가 인간, 조직, 프로세스, 기술에 미치는 효과
3. 제2단계 : 가치 사슬 통합
4. 제2단계 : 가치 사슬 통합이 인간, 조직, 프로세스, 테크놀러지에 미치는 영향
5. 제3단계 : 산업 해체
6. 제3단계 : 산업 해체가 인간, 조직, 프로세스, 기술에 미치는 영향
7. 제4단계 : 산업 재구성
8. 제4단계 : 산업 재구성이 인간과 조직에 미치는 영향
9. e-비즈니스와 변화 관리
10. 변화를 타고 넘기 : 준비된 엑스트라프라이즈 기업으로의 변신
11. e-비즈니스 분석을 위한 기본 틀
부록 : e- 비즈니스를 구현한 가치 사슬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