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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9 셰이더 프로그래밍
Directx 9 셰이더 프로그래밍
저자 : 타카시 이마기레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04
정가 : 28000, ISBN : 8979142854

책소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경계면으로 향하는 박진감 넘치는 셰이더 여행

이 책은 실사와 같은 화려한 그래픽 효과를 만들 수 있는 최신 셰이더 프로그래밍 기법을 배우기 위한 입문서로써, 그래픽 카드 구별법, GPU에 대한 정의, 벡터 등 가장 기본적인 내용부터 조명, 그림자, 포스트 효과에 이르기까지 셰이더 프로그래밍의 전반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또한 저자가 운영중인 t-pot.com의 예제를 기반으로 설명하며, 저자 특유의 위트 넘치는 표현과 섬세함도 느낄 수 있다.

목차


추천사
역자 서문
저자 서문
목차
부록 CD-ROM 소개

1장. DirectX 개론

1-1. 역사
1-2. 그래픽 카드
1-3. GPU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화면에 폴리곤이 표시될 때까지
렌더링 처리 상세 해설
렌더링 흐름과 GPU

2장. 처음 하는 DirectX 프로그래밍
2-1. DirectX 개발 방법
2-2. DirectX SDK 설치
2-3. 처음 하는 윈도우 프로그래밍
2-4. 처음 하는 DirectX 프로그래밍
2-5. 폴리곤 출력
2-6. 애플리케이션 마법사
2-7 텍스처 입히기
2-8 알파 합성

3장. 수학
3-1. 벡터
3-2. 접선 벡터
3-3. 행렬
3-4. 좌표계
3-5. 3D 폴리곤
3-6. X 파일 출력(X File)

4장. 셰이더 프로그래밍
4-1. 정점 셰이더
4-2. 정점 셰이더 프로그래밍
4-3. 픽셀 셰이더
4-4 픽셀 셰이더 프로그래밍
4-5. 상위 레벨 셰이더 언어
4-6. HLSL 프로그래밍

5장. 조명 효과
5-1. 램버트 확산 조명
5-2. 퐁 반영 반사
5-3. 금속 반사 모델
5-4. 범프 맵핑

6장.그림자
6-1. 원형 그림자
6-2. 평면 투영 그림자
6-3. 오브제젝트 현태를 한 원형 그림자
6-4. 투영 텍스처 그림자
6-5. 우선 순위 버퍼 그림자
6-6. 깊이 버퍼 그림자
6-7. 스텐실 그림자
6-8. 부드러운 그림자

7장. 포스트 이펙트
7-1. 흐림 필터
7-2. 가우스 필터
7-3. 크로스 필터
7-4. 영역 총합 테이블
7-5. 모자이크
7-6. 모노톤 필터(단색 필터)
7-7. 중앙 값 필터
7-8. 포스트 이펙트 잔상
7-9. 모션 블러
7-10. 윤곽 추출
7-11. 포커스 필터
7-12. 피사계 심도

8장. 포그
8-1. 포그
8-2. 거리 포그
8-3. 높이 포그
8-4. 볼륨 포그

9장. 그 외의 주제
9-1. 변위 맵핑
9-2. 펄린 노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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