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이벤트기획전략
이벤트기획전략
저자 : Judy Allen
출판사 :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출판년 : 2005
정가 : 14000, ISBN : 8977397685

책소개


제1장 이벤트 설계의 전략적 기획
1. 이벤트 설계의 전략적 기획
2. 전략적 기획
3. 외적 목표
4. 내적 목표
5. 전략적 이벤트 기획과정
6. 전략적 이벤트 기획 시 고려사항

제2장 제안서 준비
1. 제안서 준비
2. 제안서 작성 과정
3. 제안서 요청
4. 점검 회의
5. 제안서 작성준비 : 초기 단계
6. 주요 공급업체들과의 접촉
7. 제안서 작성

제3장 제안서 본문
1. 제안서 본문
2. 제안서 본문 구성 항목
3. 커버레터
4. 커버레터 포함 항목
5. 개최지 점검
6. 수송계획
7. 호텔정보
8. 일일 세부 일정표
9. 일정표
10. 비용산출표
11. 세부 프로그램 포함내용
12. 프로그램 옵션 및 강화요소
13. 기타 : 회사 프로필 참조
14. 기타 : 첨부 자료
15. 이벤트 기획자가 성공하기 위한 두 가지 비결

제4장 이벤트 기획비
1. 이벤트 기획비
2. 전체 이벤트 비용에 대한 비율
3. 균일한 가격
4. 패키지 가격
5. 시간당 가격

제5장 공급업체와의 계약협상
1. 협상을 위한 준비
2. 공급업테와의 계약 협상시 다루어져야 하는 사항들

제6장 의뢰인과의 계약
1. 서론
2. 계약시 3가지 규칙
3. 계약의 범위
4. 지불
5. 책임과 의무
6. 날짜 등 세부사항
7. 식음료 부문의 위험
8. 기술적 부문 등 기타 요구사항
9. 결론

제7장 안전과 보안
1. 안전과 보안
2. 여행정보
3. 공항 주차
4. 탑승 수속
5. 수화물 꼬리표
6. 수화물 제한
7. 수화물 처리 및 보안 검사
8. 기타-탑승 전 수화물, 검사, 비행, 호텔이동
9. 외지 이벤트를 위한 점검표
10. 안전에 대한 기획자의 의무와 책임

제8장 테크놀로지도구와 전자융합의 경향
1. Technology Tools and E-merging Trends
2. Technology Tools and E-merging
3. 이벤트 기획 테크놀로지 선택사항

제9장 다문화적 해외 이벤트 기획
1. 다문화적 해외 이벤트 기획
2. 지역 관습, 의전 및 에티켓
3. 종교적 신앙
4. 지역의 문화적, 정치적 문제
5. 다문화에 관한 체크리스트

제10장 이벤트와 프로그램 브랜딩
1. 이벤트와 프로그램 브랜딩
2. 브랜드 만들기
3. 브랜드 이미지
4. 프로그램 브랜딩
5. 브랜딩 유지
6. 이미지와 기준보호

제11장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