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외식산업의 이해
저자 : 나정기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07
정가 : 18000, ISBN : 8977392268
책소개
외식산업의 개요, 외식산업의 위치, 외식산업의 유형분석의 새로운 접근,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사, 외식산업의 현황과 전망 등 13장에 걸쳐 외식산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목차
제1장 외식산업의 개요
외식산업과 외식업의 이해/외식산업의 정의/외식의 의의
제2장 외식산업의 위치
서비스산업/환대산업/여행과 관광산업/식품산업/유통산업/외식산업
제3장 외식산업의 유형분석의 새로운 접근
업종과 업태의 이해/새로운 레스토랑 유형분석 방법
제4장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사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과정
제5장 외식산업의 현황과 전망
한국 외식산업의 개요/국내 외식업계 현황/2000년대의 한국외식산업과 전망
제6장 외식산업의 성장척도
경제·사회·문화·기타의 요인/기술적 요인
제7장 외식산업의 발전논리
제품의 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유행(流行)의 수명주기/소매기관의 수명주기/소매기관의 발전이론/외식산업을 구성하는 업종의 분화과정
제8장 외식업소의 조직
외식업체의 운영형태/외식사업체의 조직의 구성/외식사업체의 인적자원의 구성/외식사업체의 조직도
제9장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의 이해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감각시대의 소비스타일/변화하는 한국인의 가치관과 소비패턴/소비자행동의 변화와 레스토랑 마케팅전략/새로운 트렌드에 적합한 레스토랑 마케팅전략
제10장 서비스와 고객의 이해
서비스의 정의/서비스라는 단어가 갖은 의미/서비스의 성격/레스토랑 상품의 이해/레스토랑에서의 고객의 욕구와 필요/고객만족과 종업원의 역할/훌륭한 서비스가 갖는 의미
제11장 프랜차이즈의 이해
프랜차이즈의 개념과 정의/용어의 정의/프랜차이즈의 구조적인 형태/프랜차이즈 구조/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개발절차/프랜차이즈 본부의 유통(마케팅)기능/프랜차이즈의 장단점/프랜차이즈 결정시 고려할 사항/프랜차이즈 실태조사/ 프랜차이즈(외식업) 표준약관
제12장 메뉴의 이해
메뉴의 개요/메뉴계획/메뉴 디자인
제13장 외식사업소의 평가
고객은 무엇을 어떻게 평가하는가·/고객의 기본적인 욕구/레스토랑 평가기준에 이용되는 일반적인 변수/레스토랑 평가에 대한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