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여행사 경영원론
여행사 경영원론
저자 : 정찬종
출판사 :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출판년 : 2000
정가 : 18000, ISBN : 8977391091

책소개


여행사 경영에 관련된 책이다. 여행의 기초, 여행업의 성격, 여행 상품, 여행업의 관련 법규 등에 관한 내용들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목차


제1장 여행의 기초개념
1. 여행의 개념
2. 여행자행동의 이해
3. 여행행동의 결정요인
4. 여행행동의 영향요인
5. 여행의 현상과 여행업
6. 여행의 종류
제1장 참고문헌

제2장 여행업의 의의와 성격
1. 여행산업의 의의
2. 여행업의 정의
3. 여행업의 발전과정 및 현황
4. 여행업의 기능 및 역할
5. 한국 여행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6. 여행업의 전망 및 과제
제2장 참고문헌

제3장 여행업과 여행상품
1. 상품일반론
2. 여행상품의 정의
3. 여행상품의 특성
4. 여행상품의 제문제
5.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6. 여행상품의 분류
7. 여행상품의 유통
8. 여행상품의 시장
9. 여행상품과 수명주기
10. 여행상품의 가격결정
11. 여행상품의 판매촉진
12. 여행상품의 품질관리
제3장 참고문헌

제4장 여행업의 조직과 경영
1. 조직의 일반적 개념
2. 여행업의 경영지침
3 여행업의 개업 및 운영
4. 여행업과 경영수익
5. 여행업의 인사관리
6. 여행업의 경영관리
7. 여행업과 전산시스템
제4장 참고문헌

제5장 여행업의 관련법규와 운영
1. 여행업 등록의 의의
2. 여행업의 설립과 등록
3. 여행업의 양도와 양수
4. 여행업자의 의무와 금지행위
5. 여행약관의 내용과 법적 관계
제5장 참고문헌 345

제6장 여행업과 관련기업
1. 숙박업
2. 교통업
3. 여행과 레저산업
4. 기타 관련기업
제6장 참고문헌

제7장 여행업과 정보화
1. 여행업의 정보화
2. 여행정보시스템
3. 인터넷시대와 여행업
제7장 참고문헌

제8장 여행업무론
1. 외국인 여행업무
2. 국외 여행업무
3. 국내 여행업무
제8장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