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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에서 돈 버는 인터넷 창업 무작정 따라하기
옥션에서 돈 버는 인터넷 창업 무작정 따라하기
저자 : 노주환
출판사 : 길벗
출판년 : 2005
정가 : 16000, ISBN : 8975603768

책소개


초보자도 알기 쉽게 인터넷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고 전망 있는 판매 아이템을 고르는 방법과 인터넷 창업 선배들의 인터뷰 내용 등을 소개한다. 국내 최대의 홈쇼핑 업체의 매출액과 맞먹는 규모로 성장한 옥션의 누구나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을 배울 수 있으며 초보자를 대상으로 저자의 노하우와 경험을 설명하기 때문에 짜임새 있는 구성과 내용을 통해 창업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창업이 그렇게 거창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며, 누구나 기초를 배우고 좋은 아이템과 비전만 있다면 시작할 수 있음을 기초부터 설명해주어 처음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길잡이가 되어준다.

목차


첫째마당 인터넷 창업 초보 딱지 떼기

01장 인터넷 창업,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인터넷 전문가만 인터넷 창업을 하나?
정말 인터넷 창업은 쉬울까?
자신감만 있다면 반은 성공한 것!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게!
잠깐만요 인터넷에서 일반적인 상품 판매 과정

02장 인터넷 창업으로 얼마나 벌 수 있을까?
혼자 운영한다면 월 3000만원 매출이 최고 수준!
김칫국은 금물! 실현 가능한 성공을 꿈꾸자

03장 인터넷 창업 비용은 얼마나 드나?
인터넷 창업에 꼭 필요한 비용들
잠깐만요 포털 사이트에서의 홍보 방법과 요금 체계

04장 인터넷에서는 어떻게 물건이 팔리는가?

05장 소자본으로 인터넷 창업에 성공하려면?
인터넷을 잘 모르고도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알아야 하는 컴퓨터 관련 지식들
잘하는 부분에 집중하자
장사 경험이 없어도 성공하려면?

06장 어디에서 어떻게 인터넷 창업을 시작할까?
사람들을 모을 것인가, 사람들을 찾아갈 것인가?
인터넷에서 물건을 파는 4가지 유형
왕초보 인터넷 창업자가 물건 팔기에 적합한 방식은?
아는 게 힘! 인터넷 창업에 사업자 등록과 통신 판매업 신고는 필수?
아는 게 힘! 일반 과세자와 간이 과세자 중 어느 쪽으로 신고해야?


둘째마당 가장 쉬운 옥션 창업 준비하기

01장 초보자가 옥션에서 창업하기 좋은 7가지 이유
하나, 인터넷에서 가장 큰 시장이다
둘, 평등한 판매 공간이다
셋, 진입 장벽이 낮다
넷, 컴퓨터를 잘 몰라도 시작할 수 있다
다섯, 안전한 거래 방식이다
여섯, 위험 부담이 적다
일곱, 소호나 투잡스족에 적합한 시스템이다
잠깐만요 옥션은 어떤 기업인가?

02장 인터넷 창업을 위한 준비 운동
준비 운동 1 ― 옥션에 가입하기
<무따기> 개인 회원으로 가입하기
잠깐만요 성공의 지름길은 좋은 아이디(ID)!
준비 운동 2 ― 중고 물건 내다 팔기
<무따기> 물품 등록하기

03장 구매자의 행동 양식 체험하기
준비 운동 1 ― 원하는 물건 찾아보기
<무따기> 카테고리로 원하는 물건 찾기
<무따기> 검색 기능으로 원하는 물건 찾기
<무따기> 공동경매로 원하는 물건 찾기
<무따기> 1000원 경매로 원하는 물건 찾기
<무따기> 찾은 물건 정렬하기
준비 운동 2 ― 원하는 물건 구매하기
<무따기> 물품 구매하기
구매자들이 물건을 살 때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아는 게 힘! 옥션의 ‘상세정보’ 기입 요령
아는 게 힘! 옥션의 복잡한 수수료, 알아야 절약한다
아는 게 힘! 옥션의 신용 제도는 얼마나 신뢰할 수 있나?


셋째마당 인터넷 창업자 9인의 성공 노하우

01장 오프라인에서는 실패했지만 인터넷에서 성공한 이야기
대기업에서 나온 후 장난감 대여점을 시작
1년 만에 모든 것을 잃고 옥션에서 중고품 판매로 재기
출산·유아용품으로 본격적인 판매 시작
당장은 손해를 볼지언정 고객의 신뢰는 잃지 말아야
상품 설명이 잘되어 있으면 매출은 늘고 반품은 줄어
배송업체가 물건을 가져가는 시간은 저녁으로
무리하게 재고를 떠안지 말고 1000원 경매로
구매자의 불만은 대부분 배송 관련 문제
가장 어려운 것은 애프터서비스 관련 문제
앞으로 유아용품 전문 경매 사이트를 운영할 계획

02장 독립 쇼핑몰 운영은 실패했지만 옥션에서 성공한 이야기
명품 인터넷 독립 쇼핑몰 직접 운영하다가 실패
고가 명품이 경쟁력 있다고 판단
상품 정보 웹페이지도 명품답게 단장
구매자가 보고 싶은 상품 정보는 어떤 것인지 고민
구매 결정 버튼을 누를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고객 관리 방법
최종 목표는 직접 브랜드 의류를 만드는 것

03장 주부 창업으로 성공한 이야기
자신의 임산부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이 입었던 임부복을 파는 것으로 시작
본격적인 판매를 위해 공장과 직거래
자기 취향에 함몰되지 말고 객관적인 안목 키워야
가격 경쟁에 목숨 걸지 말아야
구매자의 불만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 없어
항상 구매자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성공의 비결

04장 인터넷 시장을 개척해서 매출을 올린 이야기
보험회사 영업 사원에서 즉석식품업체 사장으로
과욕만 앞선 인터넷 창업 초기 시절
처음에는 실패했지만 다시 도전하는 자세로
매출 하락의 돌파구는 역시 인터넷
반품 처리하려던 냉면 육수를 그대로 배송한 실수
지금도 고객 감사 카드를 직접 손으로 써

05장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성공한 이야기
명품에 관심 있던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팔리는 품목을 고를 수 있는 안목
6개월 만에 매출이 증가하기 시작
경쟁이 치열한 곳에서는 상품 회전율을 높이는 것이 관건
판매자는 판매 상품에 대해서 가장 잘 알아야
수입 명품 전문 경매 사이트를 운영하고픈 야심

06장 취미로 시작한 일을 사업으로 바꾸어 성공한 이야기
좋아하는 취미에서 본업으로
생각보다 반응이 좋았던 꽃 소품들
꽃 인테리어 매장 사진을 보여주면서 매출 상승
꽃 상품은 파손이 쉬우므로 포장에 신경을 써야
‘박꽃이야기’를 특허 내는 것이 목표

07장 남대문 상인이 인터넷 시장에서 성공한 이야기
귀금속이 인터넷에서는 맥을 못 춘다고?
인터넷 쇼핑몰의 실패로 옥션의 문을 두드려
지금은 인터넷 쇼핑몰과 옥션을 함께 활용 중
신상품을 먼저 선보이는 것이 경쟁력
영세 사업자는 홍보하는 일이 큰 부담

08장 투잡스로 성공한 이야기
낮에는 회사원, 밤에는 사장님
입 소문으로 매출이 증가하기 시작
먹을거리이기 때문에 가격보다 품질의 우수성 강조
고객 관리를 위한 일대일 마케팅에 중점
친환경 농산물의 인터넷 상거래를 위해 투자할 계획

09장 오프라인과 인터넷 판매를 병행해서 성공한 이야기
화장품 전문점을 운영한 경험으로 인터넷 판매 시작
가격 경쟁이 치열해진 인터넷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정확한 상품 정보와 튼튼한 포장 덕분에 반품, 교환율 제로
아는 게 힘! 판매자가 말하는 상품 웹페이지 디자인 노하우
아는 게 힘! 상품 사진 잘 찍는 노하우


넷째마당 돈 되는 판매 아이템을 찾아라!

01장 예비 창업자가 아이템을 고를 때 저지르는 잘못 4가지
판매 아이템을 선정할 때 저지르는 판단 착오들

02장 돈 되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5단계 과정
1. 자기 분석
2. 시장 조사
잠깐만요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상품을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
3. 공급 형태 결정
4. 공급업체 선정
5. 판매 아이템 최종 점검?결정

03장 성공적인 판매 아이템 전격 제안!
맞춤 사이즈 옷을 판매하는 것은?
수요는 있지만 구하기 힘든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개인 맞춤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컴퓨터 질병 방지를 위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아동 의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정확한 상품 설명이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유통 기간 부담이 적은 먹을거리를 판매하는 것은?
대중문화 코드를 반영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국내 상품을 외국에 판매하는 것은?
상품과 서비스가 결합된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은?
아는 게 힘! 각종 판매 아이템별 도매 시장 위치
아는 게 힘! 동대문 상가 총정리


다섯째마당 성공을 위한 노하우 총정리

01장 교환, 반품을 줄이는 노하우
반품률 0%에 도전!
교환, 반품은 상거래의 필요악이라는 생각을 갖는다
실물처럼 보이게 해서 반품을 줄인다
반품이 잦은 판매 아이템은 피한다
충동구매를 유도하지 않는다
규격과 사이즈를 정확히 알린다
빠르고 친절한 배송이 되도록 한다
노출된 단점은 밝힌다
배송 전에 철저히 확인, 또 확인한다
신용카드 결제를 유도한다
반품 문의 전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한다

02장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노하우
교환, 반품 요구는 기분 좋게 받아들인다
판매하는 상품 정보를 가장 잘 알아야 한다
신뢰감을 주는 언어를 사용한다
문제는 솔직하고 신속하게 해결한다
포장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자기만의 브랜드를 내건다

03장 차별화된 고객 관리의 노하우
고객의 정보를 무조건 기록한다
가치 있는 고객 정보를 만든다
전환 비율을 높인다
단골 고객은 일대일 마케팅으로 특별 관리한다
잠깐만요 전환 비율을 높이기 위해서 필요한 마일리지와 쿠폰
1명의 고객에게 많은 상품을 팔려고 노력한다
고객 관계를 지속시킨다

04장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가격 전략의 노하우
가격 탄력성을 확인한다
배송비는 되도록 판매 가격에 포함시킨다
할인 판매는 기본이다
원가 이하의 가격으로 잠재 고객을 확보한다
고객이 원하는 대로 다양한 가격대를 제공한다
고객에 따라 가격 차별화를 시도한다
로스리더 상품을 활용한다
가격 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한다
마진을 줄이는 것은 피한다

05장 판매 부진을 극복하는 판매 전략의 노하우
사업 초기에는 시장 진입이 최우선이다
객단가를 높인다
고객에게 상품을 과감히 추천한다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1년 내내 이벤트를 연다
필요하다면 상품 특성을 미리 체험하게 한다
고객 만족을 위한 맞춤 판매를 시도한다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다

06장 인터넷 홍보 전략의 노하우
최고의 홍보 수단은 바로 판매자와 상품!
일단 기억시킨다
입 소문을 활용한다
매체를 활용한다
좋은 상권에 입점한다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이메일 마케팅과 검색 사이트를 적절히 활용한다
사업자끼리 광고 제휴를 맺는다
좋은 판매 전략은 모방한다

07장 눈에 띄는 상품 정보 작성의 노하우
상품명은 상품을 반영해야 한다
상품 정보는 팔기 위한 문구가 아니다
상품 사진은 상품 정보의 절반 이상이다
오감으로 느끼게 표현한다
강점을 최대한 강조한다
구매 동기를 부여한다
눈높이를 고객에 맞추어 작성한다
교정에 유의한다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비공식적 상품 정보를 활용한다
필요하다면 사용법도 포함시킨다
주의 사항을 반드시 언급한다
아는 게 힘! 이메일 마케팅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