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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리분석을 바탕으로 쓴 Microsoft Visual C++ .NET 프로그래밍 정복
원리분석을 바탕으로 쓴 Microsoft Visual C++ .NET 프로그래밍 정복
저자 : 이승우
출판사 : 가남사
출판년 : 2002
정가 : 32000, ISBN : 8973543083

책소개


MFC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할 때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의 마법사가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기본 코드의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분석하여 설명하고 있다. 기본적인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베이스 어플리케이션 및 COM 오브젝트 개발 방법에 대해서 다양한 예제를 만들어 보면서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닷넷 플랫폼 환경에서 실행되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MC++에 대해서 예제를 활용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부록 CD] 보안패치된 Microsoft Visual Studio .NET Trial / MS SQL Server 2000 Trial / 본문에 사용된 실전 예제 소스

목차


Chapter 1 윈도우 프로그래밍의 이해
1. 윈도우
2. 메시지

Chapter 2 MFC와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
1. MFC 라이브러리 소개
2. MFC 라이브러리 클래스 구조
3.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의 새로운 점

Chapter 3 MFC 어플리케이션의 기본 구조
1. MFCFirst 프로젝트 작성 과정
2. MFCFirst 프로젝트 구조 분석
3. 다른 형식의 MFC 어플리케이션 구조

Chapter 4 통합 개발 환경
1. MFCFirst+ 프로젝트
2. 각종 도구 윈도우
3. 프로젝트 관리

Chapter 5 리소스
1. 리소스
2. 리소스 편집기
3. 리소스 직접 다루기

Chapter 6 대화상자
1. 대화상자
2. 메시지 박스
3. 모달 대화상자
4. 대화상자와 키보드 인터페이스
5. 모델리스 대화상자
6. 대화상자 기타
7. 공통 대화상자

Chapter 7 윈도우 공용 컨트롤
1. 컨트롤
2. 버튼
3. 라디오 버튼
4. 체크 박스
5. 에디트 박스
6. 스태틱
7. 리스트 박스
8. 콤보 박스
9. 스크롤 바
10. 프로그레스 바
11. 슬라이더
12. 스핀 버튼
13. 애니메이트
14. 데이트타임 선택
15. 달력
16. IP 어드레스
17. Hot Key
18. 기타

Chapter 8 도큐먼트와 뷰
1. 어플리케이션의 오브젝트들
2. 도큐먼트 템플릿
3. 도큐먼트/뷰 구조 사용 예제
4. 도큐먼트 저장
5. 분할 윈도우

Chapter 9 데이터 관리 및 저장
1. 데이터 구조
2. LineList 예제
3. 파일 입출력
4. 레지스트리

Chapter 10 그래픽 프로그래밍
1. MFC에서의 그리기
2. 몇 가지 그리기 함수
3. GDI 오브젝트
4. 그리기 모드
5. 매핑 모드

Chapter 11 GDI 오브젝트
1. 펜
2. 브러시
3. 비트맵
4. 폰트
5. 팔레트
6. 영역(Region)

Chapter 12 메뉴와 액셀러레이터
1. 메뉴의 구성
2. 메뉴 리소스
3. 메뉴 항목의 이벤트 처리기 함수
4. 플로팅 팝업 메뉴
5. 키보드와 메뉴
6. 메뉴 항목 편집

Chapter 13 툴 바와 상태 바
1. 툴 바
2. 프레임워크가 만들어 주는 툴 바
3. 상태 바
4. 프레임워크가 만들어 주는 상태 바

Chapter 14 리스트와 트리
1. 리스트 컨트롤
2. 트리 컨트롤

Chapter 15 고급 컨트롤
1. 탭 컨트롤
2. 속성 시트
3. 리바 컨트롤

Chapter 16 DLL
1. DLL의 이해
2. MFC DLL 마법사
3. DLL 작성의 기초
4. 일반 DLL
5. 명시적 연결
6. 다른 언어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사용
7. 확장 DLL
8. 리소스 전용 DLL
9. .DEF 파일

Chapter 17 데이터베이스 기본 개념
1. 데이터베이스 용어의 이해
2. 데이터베이스의 구조
3.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4. 관계형 데이터 모델

Chapter 18 ODBC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1. ODBC의 이해
2. ODBC 데이터베이스 어플리케이션
3. 대형 데이터 입출력

Chapter 19 OLE
1. OLE의 정의
2. OLE 서버
3. OLE 컨테이너

Chapter 20 COM의 이해
1. COM의 정의
2. 인터페이스
3. COM 개체의 생성
4. SoundDII COM 개체
5. COM 개체를 사용하는 예제

Chapter 21 ActiveX
1. ActiveX 컨트롤 사용
2. ActiveX 컨트롤 제작
3. ActiveX 컨트롤 컨테이너

Chapter 22 자동화
1. 자동화
2. Active 문서
3. ATL

Chapter 23 OLE DB 프로그래밍
1. OLE DB 특징
2. OLE DB 소비자
3. MFC 클래스 지원
4. OLE DB 공급자

Chapter 24 MC++
1. MC++
2. Managed C++ 프로젝트
3. MC++을 사용하여 C++ 클래스 포장하기
4. 닷넷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비주얼 C++ 프로젝트

Chapter 25 배포 프로젝트
1. 새로운 배포 프로젝트
2. 어플리케이션 배포
3. 병합 모듈 프로젝트
4. CAB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