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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소프트웨어 솔루션-4/E
JAVA 소프트웨어 솔루션-4/E
저자 : Lewis Loftus
출판사 : 홍릉과학
출판년 : 2006
정가 : 30000, ISBN : 8972835358

책소개


이 책의 전체적인 비전은 제3판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근본적인 핵심 개념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각 장의 그래픽 트랙 절에서는 그래픽과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별도로 다룹니다. 전체적으로 쉬운 문장 스타일과 재미있는 예제들을 사용하였습니다.
주체적으로 이 책의 논의와 예들은 다음 것들을 포함해서 Java2 표준판 5.0을 완전히 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입력과 파싱을 간단하게 해주는 표준 Scanner 클래스
-기초 타입을 포장 객체로 자동적으로 변환해 주는 자동 박스와 그 역
-가변 길이 매개변수 리스트
-군집에 대한 반복을 용이하게 하는 개선된 for 루프
-군집 클래스 정의를 용이하게 하는 포괄 타입

조건문과 루프를 다루기 전에 클래스 작성의 가장 필수적인 요소에 대한 간략한 안내를 포함한 객체-지향 개념을 부드럽게 점차적으로 제공합니다. 모든 나머지 장에서 클래스 설계의 주요 부분을 적절히 추가하면서 클래스 예들을 포함하였습니다.
클래스, 객체 식별 및 그들의 관계를 포함하여 객체-지향 설계를 보다 강조하였습니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주제들의 흐름을 각 장의 그래픽 트랙 절들을 통해 보다 논리적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제판의 “모든 것을 잡는”GUI 장의 주제들은 이 책의 도처에 통합하였습니다.
GUI와 그래픽을 다루는 대부분의 예제 프로그램을 (애플릿이 아니고)프레임-기반 Java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시하였습니다.
부록에 참고자료로 GUI 이벤트에 대한 가요, Scanner 클래스를 사용하여 파싱하기 위한 정규식(regular expression) 요약 등의 새로운 주제들을 추가하였습니다.
새롭고 개선된 보충자료 모음이 이 판과 함께 이용 가능합니다. 보충 자료에 대해 이 서문의 말미에 자세히 설명합니다.

목차


01장 서론
02장 데이터와 식
03장 클래스와 객체의 사용
04장 클래스 작성
05장 조건과 반복
06장 객체-지향 설계
07장 배열
08장 상속
09장 다항식
10정 예외
11장 재귀
12장 군집
부록A 용어집
부록B 수 체계
부록C 유니코드 문자 집합
부록D Java 연산자
부록E Java 조정자
부록F Java 코딩 지침
부록G Java 애플릿
부록H 정규 표현
부록I javadoc 문서 생성기
부록J PaintBox 프로젝트
부록K GUI 이벤트
부록L Java 구문
부록M Java 클래스 라이브러리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