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패션상품과 소비자행동
저자 : 홍병숙
출판사 : 수학사
출판년 : 2007
정가 : 20000, ISBN : 8971401273
책소개
1998년에 출간되었던 『패션상품과 소비자 행동』의 2007 개정판. 초판내용을 근간으로 하였으나 목차 구성을 바꾸고 사례들도 의류뿐 아니라 화장품이나 액세서리 등 패션 전반으로 확대하였으며, 소비자행동연구에서 개인적 특성을 사회환경적 특성보다 먼저 다루는 것이 좋을 것 같아 2부와 3부의 위치를 바꾸는 등 편집도 다르게 하여 새로운 느낌을 주도록 구성하였다. 각장별 새로운 도입 사례와 이론을 보충하여 좀 더 폭넓은 이해를 돕도록 하였으며, 학습목표를 없애고 각장 끝에 생각해 볼 문제를 첨가하여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게 하였다.
목차
Part1. 소비자행동의 이해
Chapter1. 소비자행동과 패션마케팅
Chapter2. 소비자행동의 연구방법
Chapter3. 소비자행동 모델
Part2.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특성
Chapter4. 동기와 관여
Chapter5. 학습
Chapter6. 태도
Chapter7. 개성, 라이프스타일, 가치
Part3. 소비자행동의 사회환경적 특성
Chapter8. 문화와 하위문화
Chapter9. 사회계층
Chapter10. 준거집단
Chapter11. 가족
Part4. 진화하는 소비자행동
Chapter12. 테크놀로지와 패션
Chapter13. 환경과 소비자행동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