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인터넷 광고 마케팅 전략
저자 : 신성근
출판사 : 구민사
출판년 : 2001
정가 : 10000, ISBN : 8970741356
책소개
인터넷이 과연 광고매체로서 적합한지 실험하는 단계는 지났다. 인터넷 광고는 범위가 더욱 넓어질 뿐 아니라 목표로 하는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전달되는 것이 증명하듯 1996년 2,670억원의 광고 수익이 1997년에는 5,710억원으로 두배이상 늘었으며, 이러한 증가 추세는 가속화되고 있다. 기업이 인터넷을 통한 광고 예산을 꾸준히 늘려 홍보 사이트의 컨텐트와 인기를 더하기 위한 오락성에 신경을 쓰며 신문 방송을 인터넷 광고와 병합하는 경우도 늘었다.
지금까지 광고로 먹고 살아온 TV잡지 신문사들도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신대륙에 광고강국의 깃발을 꽂으려 우르르 몰려들고 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돈을 버는 방법은 광고이외는 없으므로 인터넷 광고라는 새로운 형태의 홍보업무를 위해 이 책이 쓰여졌다.
목차
1. 인터넷 광고
광고 매체로서의 인터넷
인터넷 성공 방정식
창업 아이템으로서의 인터넷 광고 사이트
2. 인터넷 광고, 어떻게 할 것인가?
광고와 인터넷 광고
떠오르는 신세대 구매자층 - 10대와 20대
인터넷에서 돈버는 방법
인터넷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
인터넷 광고의 미끼와 실속있는 낚시법
3. 인터넷 광고 영업 전략
광고할 곳을 미리 만들어라
광고 영업 사이트 만들기
4. 웹 서버 만들기
호스팅 업체 이용하기
무료 웹 호스팅 서비스 이용하기
게임방 활용하기
자체 웹 서버 만들기
서브-유(Serv-U)
TZO 1.08
Dynamic IP 1.0
5. 광고 영업을 위한 홈페이지 만들기
홈페이지를 만들기 전에
홈페이지 만들기
홈페이지 제작시 고려할 점들
손쉽게 HTML 문서 만들기
HTML 간단히 훑어보기
홈페이지 제작 관련 프로그램들
홈페이지 제작 관련 사이트들
홈페이지 올리기와 홍보하기
6. 인터넷 광고 마케팅
광고 영업의 핵심, 양질의 컨텐트 제공
광고 사이트 운영을 위한 광고 마케팅
광고 사이트의 5대 홍보 전략
광고 효율을 높이는 개시 제어 기술
배너 광고와 푸시 광고 웹 캐스팅
7. 인터넷 광고 수주하기
광고 수주, 어떻게 할 것인가?
광고 단가 책정하기
광고 네트워크 이용하기
광고주 설득하기
자체 제작과 외주제작
광고 제작 루틴과 광고 게재 주기
반응의 주시와 결과에 대한 판단
광고비 결재 요령(PAYDAY)
8. 인터넷에서 해 볼만한 사이버 사이버 비즈니스
인터넷 광고 제작 대행업
인터넷 경매 서비스
인터넷 음반 판매 사업
인터넷 교육 서비스
웹진
인터넷 출판 사업 (BOD : BOOKS On Demand)
기타 인터넷 비즈니스로의 출입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