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사라지는 닷컴 떠오르는 인터넷 기업
사라지는 닷컴 떠오르는 인터넷 기업
저자 : 미첼 레비
출판사 : 안그라픽스
출판년 : 2001
정가 : 20000, ISBN : 8970591524

책소개


경영자부터 벤처 투자자, 관련 분야 종사자에 이르기까지 전자상거래에 관련된 사람이라면 읽어볼 만한 책이다. 인터넷 경제 시대의 변화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서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알기 어려운 상황이다. 어떤 비즈니스 모델을 따라하 하나? 기업 조직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나? 아웃소싱을 도입해야 하나? 지금의 고객들들이 바라는 것은 무엇인가? 이 책은 전자상거래의 시작에서부터 경영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오프라인 기업을 인터넷 기반의 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과 대책을 제시한다.

저자와 전 세계의 45명이 넘는 기업 경영인들의 전자상거래 경영 경험을 토대로 쓰여진 이 책은 산업화 시대에서 인터넷 시대로의 변화에 따라 기업을 진화시키는데 훌륭한 안내자가 될 것이다. 전자상거래의 기본-전자상거래 패러다임의 이해부터 시작해서 그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과 저략을 제시한다. 각 장 끝에 있는 '전자상거래 전략 팁'은 그 장의 중요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것이며, 부록의 사례 연구에서는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거듭난 업체들의 비즈니스 경험을 통해 성공적인 경영 전략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목차


Part I 새로운 인터넷 경제
1장 전자상거래 시대의 사고방식
2장 인터넷 경제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

Part II 전자상거래의 전개
3장 기획의 중요성
4장 고객 접점(Customer Touch Points)
5장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관건-컨텐츠
6장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하여
7장 전자상거래와 아웃소싱

Part III 전자상거래와 기업의 발전
8장 새로운 고객 서비스
9장 전자상거래 시대의 조직 관리
10장 인터넷 마케팅
11장 e-비즈니스와 법률 문제

Part IV 미래의 전자상거래
12장 시장의 변화
13장 전자상거래에 대한 현장 기업인들의 전망
14장 변화는 계속되며, 변화는 좋은 것이다.

Part V 부록
부록 A 사례 연구
부록 B 전자상거래 관련 용어 찾아보기
부록 C 참고 자료
부록 D 이 책에 등장하는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