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가시나무새
저자 : 콜린 맥컬로
출판사 : 홍신문화사
출판년 : 1993
정가 : 7000, ISBN : 8970552472
책소개
주인공이 가시나무를 찾아 헤매다 가시에 찔려 죽는 순간 절묘한 음색으로 단 한번 아름다운 노래를 부른다는 가시나무 새를 상징화하여 만든 작품이다. 무엇이든 손에 넣으려고 하는 것은 늘 위대한 고통을 치룬 후 비로소 얻을 수 있다는 걸 작가는 우리에게 한번 더 인식시켜 준다.
목차
Colleen McCullough. 오스트레일리아의 웰링톤에서 출생, 시드니에서 자랐다. 신문 기자, 도서관 사서, 교사 등의 직업을 전전했으며, 예일 대학에서 내과학을 전공, 신경생리학자로 일했다. 처음에는 의과 대학에 진학을 했으나 가정 형편이 어려워서 학업을 중도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대학을 그만 둔 이후로 여러 직업을 거쳐 그 후에 독학으로 정신과 의사과 되어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미국 등지에서 신경생리학자로 일했던 것.
맥클로우는 3개월 동안 열 번이나 고쳐 쓴 후에 첫 소설 <팀 Tim>을 발표했고, 1977년에 발표한 <가시나무새>는 출간되자마자 '뉴욕 타임즈'의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면서 세계적으로 3,000만 부 이상 팔리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 책은 집필을 시작하기 까지 구상하는 데만도 4년이란 시간이 걸렸다고 전해지며, 1983년 미국 ABC-TV에서 10시간짜리 드라마로 제작한 <가시나무새>는 에미상 작품상을 수상했다. 현재 남태평양의 노포크 아일랜드에 칩거하며 작품 활동에 몰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