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광고 꿈틀
저자 : 이원구
출판사 : 디자인하우스
출판년 : 2002
정가 : 23000, ISBN : 8970412824
책소개
150여 회의 광고 공모에서 260여 회의 수상자를 배출해 낸, 알 만한 이는 다 아는 광고인 조련사 호서대학교 이원구 교수, 도전과 실전으로 꽉꽉 다져진 14년간의 X-File, 그 모든 것.
3권에서는 광고 작품들의 구체적 사례를 통해, 좋은 광고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디자이너의 '구성기법'의 종류 및 그 기법에 대해 설명한다.
목차
1장 광고 디자인
1. 광고 디자인에 대한 생각
2. 광고 제작의 요소
2장 일러스트레이션
1. 선에 의한 일러스트레이션
2. 면(형태)에 의한 일러스트레이션
3. 톤(Tone)에 의한 일러스트레이션
4. 입체에 의한 일러스트레이션
5. 카피에 의한 일러스트레이션
3장 사진
1. 소품 준비가 결과를 말한다
2. 제품 사진으로 승부한다
3. 모델 사진
4. 자연 사진을 담아 두자
5. 생활 환경을 그대로
6. 컴퓨터 합성
7. 사진 + 일러스트레이션
8. 복사도 훌륭한 사진이다
4장 레이아웃
1. 균형과 불균형
2. 대칭
3. 리듬
4. 운동감과 방향
5. 콘트라스트
6. 여백
7. 긴장감
8. 시선의 흐름
9. 카피의 시각화
5장 보더라인
1. 새로운 가능성을 찾자
2. 개방 공간은 크게 보인다
3. 폐쇄 공간은 환상적 분위기
4. 광고 내용을 암시하자
5. 카피 쪽으로 힘을 모으자
6장 심벌, 로고, 카피
1. 기업의 운명이 바뀐다
2. 헤드라인의 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