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어? 스마일 인 더 마인드(A SMILE IN THE MIND)
저자 : 베릴 매칼론
출판사 : 디자인하우스
출판년 : 2001
정가 : 32000, ISBN : 8970412727
책소개
미쉐린 타이어에서 '나는 뉴욕을 사랑해' 마크까지 위트와 유머를 이용한 걸작 디자인 작품을 모은 책. 실제 디자인작업에 응용할 수 있는 발상 기법과 아이디어가 가득하다. 디자인 아이템별로 위트를 어떻게 응용할 것인가, 비즈니스별 적용예, 세계 최고 수준 디자이너들의 디자이너와의 인터뷰가 실려 있다. (표지확대 버튼을 누르시면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출간에 부쳐, 에드워드 드 보노
책 머리에
Part One 위트를 위하여
위트란 무엇인가. 위트의 역할, 위트와 직접 마주치면, 그 순간,
위트의 함정, 목적에 맞추기, 클라이언트의 말
Part Two 위트의 여러 유형
짝, 다의성, 대체, 덧붙임, 변경, 빠진 연결고리, 오마주, 눈속임, 말장난과 낱말 맞추기
말 그대로 말하기, 기대 뒤집기, 부조화, 경제성, 우연의 일치
속임 : 시간, 속임 : 크기, 속임 : 시각, 알파벳, 얼굴, 변형, 왜곡의 연속
Part Three 위트를 이용하는 아이템
자기 홍보, 초대장과 안내장, DM, 크리스마스 카드, 달력, 포스터, 레터헤드,
아이덴티티 마크, 패키지, 사인과 환경 그래픽, 연감, 인포메이션 그래픽스
설명서
Part Four 위트를 이용하는 비즈니스
사진, 예술과 레저, 교통과 여행, 판매, 미디어와 출판, 자선단체, 교육
건강과 의학, 제조업, 금융 서비스, 하이 테크놀로지, 법, 삶과 죽음
Part Five 나는 이렇게 아이디어를 얻었다
솔 바스, 마이클 바이어러트, R O 블레크만, 피터 브룩스, 아지즈 카미, 필립 카터
이반 셰마이예프, 세이무어 크와스트, 숀 듀, 루 도르프스만, 앨런 플레처, 시게오 후쿠다
에이브럼 게임즈, 밀튼 글레이저, 존 고엄, 스티브 과르나치아, 조지 하디, 매리 루이스
존 멕커넬, 마르체로 미날레와 브라이언 태터스필드, 우디 퍼틀, 폴 랜드,
린 트리케트와 브라이언 웹, 니클라우스 트록슬러, 야롬 바르디몬, 레이 그레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