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광고 꿈틀
광고 꿈틀
저자 : 이원구
출판사 : 디자인하우스
출판년 : 2000
정가 : 23000, ISBN : 8970412646

책소개


현대 사회에서, 상품 광고는 이제 제품에 대한 정보원으로서의 기능을 넘어, 상품 자체보다 구매에 더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광고의 기능이 이처럼 중요해지자, 독창적인 발상과 이미지로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하는 광고 분야의 창조성이 지닌 매력 때문에, 광고업계에 투신하고자 하는 젊은 인력들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추세입니다. 그러나 이들 젊은 광고 지망생들에게, 화려한 결과물 뒤에 숨겨져 있는 힘들고 어려운 아이디어 발상의 구체적인 과정에 대한 설명 없이 무턱대고 창조적인 아이디어의 중요성만을 강조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은 호서대학교 디자인학과에 15 년이 넘게 재직하면서 150회의 광고 공모전에서 255회의 입상이라는 결과를 이끌어 낸 광고 공모전의 대명사 이원구 교수의 광고 창작에 대한 기본기와 노하우를 집대성해 놓은 광고 창작의 상세한 입문서입니다.

이 책에서는 총 500여 점의 광고 작품이 소개되고 있으며, 제1권에는 상품광고 발상, 2권은 공익 광고와 기업 PR의 아이디어 발상, 제3권은 광고 제작의 아트워크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각 권마다 내용별로 발상법의 세부적인 원칙과 함께, 이러한 원칙이 적용되어 탄생한 광고 공모전 당선작 및 세계적인 유명 광고도 함께 소개되어 있어, 내용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이루어지도록 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