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광고 꿈틀
저자 : 이원구
출판사 : 디자인하우스
출판년 : 2000
정가 : 23000, ISBN : 8970412638
책소개
150여 회의 광고 공모전에서 260여 회의 수상자를 배출해 낸, 알 만한 이는 다 아는 광고인 조련사 이원구 교수. 이 책에는 그의 도전과 실전으로 꽉꽉 다져진 14년간의 노하우와 실력, 그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어떤 광고가 성공하고 어떤 광고가 실패하는지, 다양한 작품사례 등을 통해 엄격하고 체계적인 훈련을 반복하고, 우리나라 광고 공모전의 변천과 동향을 알아보고 있다.
목차
1. BIG IDEA
아이디어란?
창의적인 사람이란?
세일즈맨의 성공
광고전략의 본질
2. 깔때기를 만들자
깔때기를 만들자
깔때기로 담아낸 아이디어 사례
3. 마술같은 놀라움은 상품 속에 있다
시각적으로 생각하자
이동시켜 보자
좁혀 보자
연결한다
관점을 달리한다
컨셉트로 돌아가자
넓혀 보자
4. 상품만으로 힘들다면 지원군을 부르자
상품과 사물의 연관성을 찾아내자
생활 속으로 파고들자
비주얼로 승부하자
우리만의 정서에 호소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