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마케팅을 위한 전시디자인
저자 : 심낙훈
출판사 : 국제
출판년 : 2005
정가 : 29000, ISBN : 8970231587
책소개
세계적인 전시회 및 전시장에서 수집한 개최 자료와 사진자료를 바탕으로 전시회에 대한 개념 이해에서 시작하여, 전시전략, 전시구성, 전시디자인, 컨벤션 및 이벤트와 같은 관련행사에 이르기까지 실무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담고 있다. 전시 및 디자인 용어를 수록하여 전시의 속성상 서면을 통한 접촉이 잦은 국내외 커뮤니케이션을 용이하게 하였으며, 세계 주요 전시회에 대한 자료 및 참고 사이트를 안내하고 있다.
세계 시장을 무대로 마케팅활동을 하는 기업체 실무자, 전시 산업에 종사하는 전시 전문가, 전시디자인 및 인테리어 디자인 등을 전공하는 학생 및 입문자들에게 필독서이자 아이디어 발상의 모티브로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목차
1. 전시디자인의 이해
1-1 전시의 정의
1-2 전시의 명칭
1-3 전시의 목적
1-4 전시의 역할
1-5 전시디자인의 역사
2. 전시디자인의 기본
2-1 전시디자인의 요소
2-2 전시디자인의 기본요인
2-3 전시디자인을 위한 5W2H
3. 전시디자인의 프로세스
3-1 전시업무수주
3-2 일정표작성 및 역할분담
3-3 자료조사
3-4 테마설정
3-5 디자인 컨셉트 제시
3-6 기본설계
3-7 프리젠테이션
3-8 클라언트와 협의 결정
3-9 실시설계
3-10 최종결정
3-11 제작발주
3-12 현장작업
3-13 전시
3-14 철거 및 완료보고
4. 전시디자인의 전개
4-1 전시장의 개요
4-2 전시장의 구성요소
4-3 전시방법의 유형
5. 전시디자인의 요소별 계획
5-1 형태계획
5-2 색채계획
5-3 조명계획
5-4 동선계획
5-5 조닝계획
5-6 사인계획
5-7 그래픽계획
5-8 음향계획
5-9 영상계획
5-10 재료계획
5-11 특수계획
5-12 이벤트계획
5-13 유니폼계획
5-14 홍보물계획
5-15 소품 및 오브제 계획
5-16 디스플레이 계획
6. 전시관련분야
6-1 컨벤션
6-2 이벤트
7. 관련용어
8. 관련전시 안내
8-1 국내
8-2 국외
8-3 참고문헌 및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