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유아수학교육
유아수학교육
저자 : 김창복
출판사 : 양서원(박철용)
출판년 : 2005
정가 : 13000, ISBN : 8970077995

책소개


저자들의 유아수학교육 분야에 대한 연구 경력과 교육 경험 등을 바탕으로 집필된 본 교재의 특징을 몇 가지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교재의 순서 체계를 ‘내용 - 방법 - 이론’과 같이 독창적으로 구성해 보았다. 둘째,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소개하는 1장과 2장의 본문 속에 실제 수학 활동의 예를 함께 수록하는 방식으로 교재를 구성하였다. 셋째, 본 교재 전편을 통해서 특히 활동중심 통합적 접근의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많은 지면을 할애하였다. 또한 이러한 노력을 유치원뿐 아니라 초등학교 저학년에 연계시키고자 하였다.

올해부터 유아교육법이 적용되어 앞으로 진정한 유아교육의 공교육화가 실현될 날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유치원 교육과정뿐 아니라 초등학교 저학년 교육과정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유아수학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노력하는 일은 매우 중요할 것이다.

목차


제1장 유아기 수학,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제2장 유아기 수학,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제3장 유아수학교육의 운영
제4장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이해
제5장 유아수학교육의 목표와 초등학교와의 연계
제6장 유아수학교육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