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인터넷시대의 Hi-TECH Web Marketing
저자 : 고영국
출판사 : 연학사
출판년 : 2001
정가 : 17000, ISBN : 8970002251
책소개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웹 마케팅의 초보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인터넷의 초보도 쉽게 인터넷에 친숙해지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웹 마케팅 전략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하였다. 또한 사례로 제시되는 웹사이트들은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에 충분하다.
목차
1. 인터넷에 친숙해지기
인터넷을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인터넷은 어떻게 운용되는가?
인터넷과 PC 통신
웹사이트에서 정보 획득원리
인터넷의 믿기 어려운 성장
위대한 시간 절약 기계
엄청난 비용 절약
인터넷이 주는 문화
인터넷으로 세계는 어떻게 변하는가?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
인터넷의 문제점
2. 월드와이드웹의 중요성
웹의 기본원리
웹사이트 구축 분류
비즈니스 웹사이트 평가요소
인터넷 웹사이트 구축전략
HTML과 태그
홈페이지 검색
링크를 찾아 넷서핑
홈페이지를 웹브라우저에서
오락으로서의 웹
월드 와이드 웹에서의 마케팅 부상
가치 있는 웹사이트 구축
월드 와이트 웹을 인터넷에 사용하기
3. 인터넷마케팅의 이해
웹(WWW)에 의한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환경의 변화
인터넷 마케팅 4P 전략
인터넷 마케팅의 효과
성공적인 웹사이트 설계의 열쇠
웹사이트 제작시 고려할 점
웹 마케팅의 미래
시장도구로서의 인터넷
예비조사 (1차 조사)
2차 조사
조사용 도구가 있는 사이트
수평적 사고-시장조사의 결정타
인터넷 콘텐츠속에서 목표의 물건을 찾아내려면
인터넷을 이용한 조사결과의 정당성
웹에 발신되고 있는 뉴스 콘텐츠
메타 검색엔진
점프 스테이션 사이트를 이용한 조사
5. 고객서비스를 위한 인터넷
전자메일을 고객 서비스에 이용하기
뉴스 그룹을 고객 서비스에 이용하는 것
정보 벤딩 기기
IRC, MUDDs와 MOOs
월드 와이드 웹을 고객 서비스에 이용하기
6.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요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원칙
웹그래픽 처리기법
항해의 투명성
쇼핑몰 인터페이스 평가모형
7. 상호작용의 중요성
상호작용이란 ?
플로 구조(The Flow Construct)
기술적인 제한들
상호작용 구현시 유의할 사항
상급 상호작용 단계
재미있는 상호작용의 사례
영리적 상호작용의 사례
8. 부가가치 있는 마케팅
부가가치가 있는 마케팅
도우미 고용하기
준비를 갖추어라
요약
9. 사이트의 효과적 홍보방법
사이트 홍보 준비
웹사이트 홍보방법의 개요
뉴스 그룹에 알리기
메일링리스트(Mailinglist/E-mail Discussion Group)
What's New 웹사이트들
검색 도구로 중요단어 사용하기
다른 사이트로부터의 링크들
10. 인터넷 광고
왜 인터넷 광고인가?
인터넷 광고의 역사
인터넷 광고의 구성요소
인터넷 광고전략
E-mail 광고
웹 광고
인터넷 광고의 가격결정
인터넷 광고의 동향
11. 인터넷 광고의 효과측정
인터넷 광고효과의 개요
인터넷 광고효과의 측정
인터넷 광고효과 측정의 기술적인 장애
광고에서 순위의 역할
12. 비즈니스 웹사이트 개발의 단계
계획
정보저장 단계
링크단계
쿨(Cool) 단계
상호작용 단계
데이터베이스 단계
상급 정보저장고 단계
13. 인터넷을 판매로 연결시키는 전략
한 단계 발전된 웹사이트 마케팅 전략플로 구조
커스터마이즈(Customise) 단계
용도에 따른 저자메일과 웹 컨텐츠의 작성
포인트 캐스트 네트워크
Customise 의 장점과 단점
서비스 마케팅의 문제
OutBound 단계
인바운드를 아웃바운드로 하는 비율
아웃바운드 마케팅의 비용을 검토한다
통합 단계
상업 단계
14. 비즈니스 확장 전략
웹사이트 전략 조정
개성화 단계
비즈니스 확대 단계
글로벌 단계
리포트
전략협정 단계
피드백 단계(Feedback stage)
인터넷 마케팅을 마스터를 하기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