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SPSS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
SPSS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
저자 : 이훈영
출판사 : 청람
출판년 : 2006
정가 : 23000, ISBN : 8959720305

책소개


제1장 윈도우용 SPSS의 기본기능에 대한 이해
1. SPSS 소개
2. SPSS 데이터 파일관리

제2장 기초통계분석
1. 기초통계분석

제3장 모집단에 대한 가설검정
1. 단일 모집단평균에 대한 가설검정(일표본 T검정)
2. 쌍체비교(대응표본 T검정)
3. 두 모집단평균에 대한 가설검정(독립표본 T검정)
4. 단일 모집단분산에 대한 가설검정
5. 두 모집단 분산에 대한 가설검정
6. 연습문제

제4장 연관성분석
1. 피어슨 상관분석
2. 스피어만 서열상관분석3. 편상관분석
4. 교차분석
5. 연습문제

제5장 분산분석(ANOVA)
1. 일원분산분석
2. 주효과검정만이 가능한 이원분산분석
3. 주효과와 상호작용효과검정만이 가능한 이원분산분석
4. 연습문제

제6장 회귀분석
1. 단순회귀분석
2. 다중회귀분석
3. 더미변수를 이용한 회귀분석
4. 비선형 회귀분석
5. 연습문제 / 166

제7장 컨조인트분석
1. 컨조인트분석
2. 컨조인트분석의 활용
3. 연습문제

제8장 다차원척도법(MDS : Multidimensional Scaling)
1. SPSS와 PC-MDS를 이용한 다차원척도법 사례
2. SPSS를 이용한 다차워척도법
3. PC-MDS를 이용한 다차원척도법
4. 연습문제

제9장 상응분석(Correspondence Analysis)
1. 최적화 척도법을 이용한 단순상응분석
2. 최적화 척도법을 이용한 다중상응분석
3. 대응일치 분석을 이용한 다중상응분석
4. 연습문제

제10장 군집분석(Cluster Analysis)
1. 계층적 군집분석
2. 비계층적 군집분석
3. 연습문제

제11장 요인분석(Factor Analysis)
1. 모바일 뱅킹 성공요인에 관한 요인분석
2. 공CD 제품의 중요 속성에 관한 요인분석
3. 연습문제

제12장 상표전환행렬(Brand Switching)
1. 상표전환행렬을 이용한 향후 시장점유율 예측
2. 연습문제

제13장 신상품 확산모형(Diffusion Model)
1. 바스(BASS)모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