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민들레영토 희망 스토리
민들레영토 희망 스토리
저자 : 김영한
출판사 : 랜덤하우스중앙
출판년 : 2005
정가 : 9500, ISBN : 8959240095

책소개


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 국내 외식업소 고객 만족도 1위,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카페 1위. 10년 전 10평의 카페로 시작, 현재 전국 21개의 지점과 올해 북경점 오픈 예정. 회원수가 592만명이 넘고, 매일 5천명이 넘게 접속하는 홈페이지. 세미나실을 비롯, 도서관과 갤러리, 극단까지 갖추고 있는 카페… 이상은 대안 카페, 감성문화공간 민들레영토를 설명하는 글이다. 이 책은 오늘의 ‘민들레영토’를 가능하게 한 민토의 리더, 지승룡의 감성 리더십과 그만의 독특한 감성마케팅 전략인, 마더(Mother)마케팅을 정리하였다.

‘민들레영토’는 10년 전 기찻길 옆 10평짜리 작은 가게에서 시작할 때만 해도 하루 100명 정도의 고객이 찾았지만, 지금은 하루 1만 명이 찾는다. 손님들의 마음 속에 뿌려진 희망의 씨앗이 10년 동안 무럭무럭 자라 이제 그 열매를 보게 된 것인데, ‘감성마케팅’이라는 말이 이씩도 전에 이미 민들레영토는 감성마케팅이 시작되고 있었다. 감성리더가 감성공간을 만들고, 그 새로운 감성공간에 감성사원들이 ‘어머니의 사랑’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감성주의’결국 전국 곳곳에 20개의 민들레영토가 탄생하기에 이르렀다. 민들레영토 CEO 지승룡의 성공스토리와 전략, 그리고 그에게 배울 수 있는 리더십과 마케팅 포인트를 레슨 형식으로 정리하여, 쉽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핵심을 짚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목차


1장 가장 안 좋을 때가 가장 좋을 때이다
2장 고객을 위한 무대를 만들어라
3장 고객은 주인공이다
4장 먼저 직원에게 서비스하라
5장 하루를 두 번 사는 디지털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