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톨스토이의 비밀일기
저자 :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출판사 : 인디북(글로 만든 집)
출판년 : 2005
정가 : 9500, ISBN : 8958560525
책소개
인간 톨스토이의 내면의 비밀, 그리고 마지막 죽음의 순간의 기록. 톨스토이는 19세기 말~20세기 초에 도덕적 권위와 세계적 양심의 상징이 될 정도로 러시아인들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았던 인물이다. 그래서 당시 러시아에는 이런 말이 있었다.
“러시아에는 두 개의 권력이 있다. 하나는 차르 정부, 다른 하나는 톨스토이다.”
톨스토이의 작품을 한 권도 읽지 않은 사람이 러시아에는 없을 정도였다고 한다. 그만큼 커다란 영향력을 미쳤던 인물, 톨스토이. 세계 각층의 유명한 인물들이 그를 찾고 그와 교유하였다. 세계 각국의 많은 사람들이 그의 행적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가 떠난 뒤에도 그의 인생과 그가 이룬 문학과 정신적 유산은 여전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동양인들의 그에 대한 사랑은 유다르다. 그의 동양적인 정신과 사상이 동양인들에게 친근감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일 것이다.
『톨스토이와 동양』, 『톨스토이』, <톨스토이 라이브러리(전15권)> 등에 이은 출간작 『톨스토이의 비밀일기』는 톨스토이의 내면을 특히 잘 들여다볼 수 있는 내용이다. 작가이기 이전에 한 인간이었던 그를 보다 내밀하고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집을 떠나기 전부터 아스타포보 역에서 숨질 때까지인 만큼 긴장감과 기록의 중요성은 무엇보다도 크다. 이 책을 통해 한 위대한 문호의 삶과 진실을 좀더 절실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 톨스토이의 비밀일기
2. 톨스토이의 마지막 10일
3. 레프 톨스토이의 가출과 죽음
작가 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