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현대스포츠경영학
현대스포츠경영학
저자 : 강호정
출판사 : 학현사
출판년 : 2005
정가 : 28000, ISBN : 8958530286

책소개


제1부 스포츠 경영 기초
1장 스포츠 경영이란?
1. 스포츠란?
2. 경영이란?
3. 스포츠 경영이란?

2장 스포츠 경영환경
1. 스포츠 경영환경의 이해
2. 스포츠 경영환경의 변화
3. 스포츠 경영환경의 분석

3장 스포츠 산업의 이해
1. 스포츠 산업의 이해
2. 스포츠 서비스업
3. 스포츠 시설업
4. 스포츠 용품업
5. 전반적인 스포츠 산업의 전망

제2부 스포츠 경영 계획

4장 스포츠 경영 전략
1. 전략과 전략경영
2. 미션과 비전
3. 사업구조분석
4. 성장전략
5. 경쟁전략

5장 스포츠 조직 설계
1. 스포츠 조직의 이해
2. 스포츠 조직의 조직 설계
3. 스포츠 조직의 조직 구조
4. 스포츠 조직의 조직 활성화

제3부 스포츠 경영 실행
6장 스포츠 인적 자원관리
1. 인적자원관리의 이해
2. 스포츠 산업의 인적 자원과리
3. 노사관계관리

7장 스포츠 생산관리
1. 스포츠 생산과정 관리
2. 스포츠 시설 입지
3. 스포츠 품질관리

8장 스포츠 마케팅 관리(1)
1.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
2. 스포츠 마케팅 전략

9장 스포츠 마케팅 관리(2)
1. 스포츠 마케팅 믹스
2. 스포츠 마케팅 기본 믹스
3. 스포츠 마케팅 확장 믹스

10장 스포츠 재무관리
1. 스포츠 재무관리의 개요
2. 화폐의 시간적 가치
3. 스포츠 조직의 재무분석
4. 스포츠 조직의 자본조달
5. 스포츠 조기의 투자결정

제4부 스포츠 경영 통제
11장 스포츠 경영 통제
1. 통제의 의의와 유형
2. 통제 활동
3. 프로연맹규약에 의한 통제
제5부 스포츠 경영 이슈

12장 스포츠 스폰서쉽과 매스미디어
1. 스포츠 스폰서십의 개념
2. 스포츠 스폰서십의 유형
3. 기업의 스폰서십
4. 매복 마케팅
5. 매스미디어

13장 스포츠 에이전지
1. 스포츠 에이전시의 의의와 구성
2. 스포츠 에이전트
3. 스포츠 에이전시의 유형
4. 스포츠 에이전시와 선수간의 관계

14장 스포츠 고객관리
1. 스포츠 고객의 유형
2. 고객관리로서의 관계마케팅
3. 고객유치관리
4. 고객유지관리

참고문헌
인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