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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 게임 프로그래밍
저자 : Mat Buckland
출판사 : 정보문화사
출판년 : 2004
정가 : 20000, ISBN : 8956741808
책소개
크게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2부는 유전 알고리즘, 3부는 신경망 네트워크, 4부는 부록이다.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에 익숙한 독자라면 1부를 생략해도 좋다. 그리고 이 책에는 물리와 수학의 기초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힘, 등가속도 운동, 만유인력의 법칙 등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면 물리 부분을 생략해도 되고 수열, 벡터, 행렬, 일차변환, 삼각함 수 등을 알고 있다면 수학 부분을 생략할 수 있다.
목차
PART 1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Chapter 1 처음은 윈도우즈였다
Chapter 2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으로의 여행
PART 2 유전 알고리즘
Chapter 3 유전 알고리즘이란 무엇인가?
Chapter 4 순열 인코딩과 외판원 문제
Chapter 5 개선된 유전 알고리즘
Chapter 6 달 착륙
PART 3 신경망 네트워크
Chapter 7 쉽게 풀어쓴 신경망
Chapter 8 로봇에게 의식을 불어 넣어주자
Chapter 9 감독 훈련
Chapter 10 실시간 진화
Chapter 11 신경망 토폴로지의 진화
PART 4 부록
Appendix A 웹 리소스
Appendix B 참고문헌 및 추천 도서
Appendix C CD 수록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