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마케팅 상상력 (마케팅의 구루 '테오도르 레빗'의 11가지 빛나는 통찰)
마케팅 상상력 (마케팅의 구루 '테오도르 레빗'의 11가지 빛나는 통찰)
저자 : 테오도르 레빗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년 : 2007
정가 : 15000, ISBN : 8950909022

책소개


테오도르 레빗의 통찰력이 돋보이는『마케팅 상상력』. 이 책에서 그는 우리가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착각하는) 비즈니스와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보는 시각을 확장시키고, 그 이면의 의미를 발견하게 하는 안목을 제시하고 있다. 시장을 어떻게 정의하는가에 따라서 기업의 운명이 어떻게 바뀌는지, 기업의 목적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등을 설명하며 혁신 지상주의에 심취한 현 기업들이 빠질 수 있는 함정을 미리 경고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모방의 길을 제시한다.

또한 제품수명주기만 잘 활용해도 다른 성장곡선을 그릴 수 있다는 것과 유형제품과 무형제품의 마케팅은 어떻게 다른지, 판매자와 구매자의 심리변화에 따른 고객 관계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제품 차별화는 어디까지 가능하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현해야 하는지, 서비스를 사람에 의존하지 않고 어떻게 시스템화할 수 있는지 등을 상세히 보여주고 있다.

목차


1부. 왜 당신 회사의 마케팅은 폭발하지 못하는가
1장. 마케팅 근시안이 문제다
2장. 마케팅 상상력으로 승부하라
3장.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차별화하라

2부. 마케팅 상상력으로 수직상승하라
4장. 혁신적 모방 전략을 구사하라
5장. 서비스 시스템을 디자인하라
6장. 무형제품은 유형제품처럼, 유형제품은 무형제품처럼 마케팅하라
7장. 영원히 고객관계를 관리하라
8장. 제품수명주기를 지도로 활용하라

3부. 마케팅 상상력은 기업의 미래다
9장. 마케팅 오해를 최소화 시켜라
10장. 고객만족 외에는 없다
11장. 전세계를 상대로 마케팅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