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쇼팽 음악과 친해지는 동화
쇼팽 음악과 친해지는 동화
저자 : 마를렌 조베르
출판사 : 비룡소
출판년 : 2005
정가 : 13000, ISBN : 8949102064

책소개


어느 날 프레데리크네 집에 이상하게 생긴 아줌마가 찾아오게 됩니다. 회사에 나가게 된 엄마를 대신해 집안일을 도와주러 온 아줌마입니다. 그러나 프레데리크 눈엔 그 아주머니의 수상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말도 하지 않고 웃지도 않았으며 청소하거나 음식을 만들 때만 혼자서 주문 같은 것을 외우는 모습이 꼭 마녀 같아 보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녀 아줌마는 이상한 주문을 걸어 만든 음식을 엄마 아빠에게 먹이려고 하고 이를 말리는 프레데리크의 말은 아무도 믿지 않습니다. 이상한 아줌마와 프레데리크는 어떻게 될까요?
쇼팽 음악과 친해지는 동화는 쇼팽의 폴로네즈, 왈츠곡, 피아노 전주곡 등과 함께 듣는 마법 같은 동화 입니다.

목차


마를렌 조베르는 1943년 알제리에서 태어난 후 디종의 예술학교와 파리 국립고등연극학교에서 회화와 연극을 전공했다. 「무수히 많은 광대Des clowns par Milliers」라는 연극에서 프랑스의 국민배우 이브 몽탕과 함께 연기하면서 재능을 인정받았으며 장 뤽 고다르 감독의 「남성성-여성성 Mascullin-Fuminin」에 출연한 후 현재까지 연기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 프랑스의 유명 배우이다. 마를렌 조베르는 연기를 하면서 어린이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주는 책을 쓰고 싶었는데 특히 클래식 음악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어린이에게 클래식 음악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한다. 그 고민의 결과로 출간된 책이 「클래식 음악 동화」시리즈이며 이 시리즈를 읽는 어린이들이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힘이 솟는다고 한다. 또다른 저서로는 「어린이를 위한 세계 옛 이야기Les Plus Beaux Contes Du Monde CD」시리즈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