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21세기 패션 마케팅
21세기 패션 마케팅
저자 : 최선형
출판사 : 창지사
출판년 : 2005
정가 : 18000, ISBN : 8942625037

책소개


패션 마케팅의 중요성과 패션 마케팅 환경의 빠른 변화를 보면서 새로운 패션 마케팅의 개념과 이론 그리고 사례들의 소개가 필요하고 또한, 다양한 패션 전문분야에 진출하는 학생들에게 패션시장과 패션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전문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본 서를 준비하게 되었다. 본 서는 마케팅 지식이 거의 없는 의류학 전공자들과 어느 정도 지식을 가졌더라도 체계화를 필요로 하는 실무자들을 고객, 즉 독자로 선정하였다. 마케팅 개념과 원리뿐 아니라 사례를 통해 패션 마케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가급적이면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고자 하였다.

목차


1부 패션 마케팅의 이해
1.패션산업의 특징
2.각국의 패션산업
3.패션 마케팅의 이해
4.패션 마케팅 관리

2부 패션 마케팅 계획의 기초
5.패션 마케팅 환경
6.패션소비자 행동
7.STP 마케팅

3부 패션 마케팅 믹스
8.패션상품과 브랜드
9.신상품 기획
10.패션가격
11.패션 커뮤니케이션
12.패션유통

4부 최신 패션 마케팅
13.패션기업의 글로벌화
14.인터넷 패션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