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척도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척도
저자 : 이은해
출판사 : 창지사
출판년 : 1996
정가 : 5000, ISBN : 8942600735

책소개


유아교육현장의 교사와 원장, 장학사,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한 측면에서 평가할 수 있는 하나의 척도를 소개하고, 그 사용 방법을 기술하였다. 유아교육의 공교육화와 많은 사회교육기관과의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평가에 대한 노력과 이에 기초한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이 주요한 과제이다. 이에 본 지침서가 유아교육기관의 평가활동을 위해 널리 활용되어 유아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학과 학사(문학사)
미국 피바디 사범대학교 대학원 석사
미국 피바디 사범대학교 대학원 박사(유아교육 전공)
한국유아교육학회 회장
세계유아교육기구 한국위원회 회장
한국 육아지원학회 회장 역임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학과 교수
이화어린이연구원 원장
대한어린이교육협회 회장
한국교육학회 부회장

저서『유아교육과정』,『유아교육 프로그램』,『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서둘지 않는 엄마의
타이밍학습법』,『유아안전교육』,『유아교육개론』,『영유아교육과정』

역서『효과적인 영유아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종일제 유치원 : 교육과정의 계획에서 실천까지』,
『유아를 위한 친사회적 행동지도』

논문「일본의 유보일원화와 인정어린이원의 발전과정에 대한 고찰」,「한국 · 일본 · 중국 유아들의
일상생활에 대한 비교 연구」,「유치원에서의 특별활동 실시현황 및 교사의 인식」,「가정에서
의 유아 조기 특기교육 현황 및 부모의 인식」,「보육시설의 질과 경험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
는 영향」,「한국 · 일본 · 중국 부모들의 자녀양육에 대한 비교 연구」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