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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자산 경영
브랜드 자산 경영
저자 : 스콧 데이비스
출판사 : 거름
출판년 : 2001
정가 : 23000, ISBN : 8934001828

책소개


나이키는 단순한 소비 상품이라기 보다 하나의 상징이며 인텔사의 귀에 익은 4개의 음계는 하나의 총체적인 믿음을 나타낸다. 실제로 마셔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스타벅스 커피는 맛있고 고급스러운 커피라는 이미지로 다가온다. 가격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는 어느 경쟁자라도 모방할 수 있지만 이러한 독창적인 브랜드 자산의 가치는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기업의 큰 자산이다.

이 책은 바로 이렇게 손에 잘 잡히지 않지만 회사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들 가운데 하나인 브랜드를 키워내는 전략을 알려준다. P&G , 3M, 존슨&존슨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의 브랜드 자산 관리를 해온 브랜드 전략 전문가인 스코트 M. 데이비스는 철저하게 실제적인 차원에서 브랜드 자산의 단계별 경영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책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자산 관리 11단계 실천 프로그램은 실무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을 만큼 현실적이지만, 각 단계별 전략으로 들어가면 풍부한 경험에서 우러나온 거시적이고 깊이 있는 통찰력을 느낄 수 있다. 강력한 브랜드 자산의 구축에서 관리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로 제시된 풍부한 사례와 실제적인 통찰력은 현업에 있는 실무자들에게 실전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을 통해 기업의 리더들은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거나 그것을 비즈니스 자산으로 구축 및 관리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이끄는 견인차로 이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서론
1. 왜 브랜드 자산 관리 전략이 중요한가?
2. 브랜드 자산 관리의 개요

제1부 브랜드 비전 개발
1단계 브랜드 비전의 요소

제2부 브랜드 픽처 결정
2단계 브랜드 이미지 결정
3단계 브랜드 약속의 창출
4단계 브랜드에 기반한 고객 모델 창출

제3부
5단계 성공을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
6단계 브랜드의 확장
7단계 브랜드 포지셔닝 커뮤니케이션
8단계 브랜드를 활용한 유통망 장악
9단계 브랜드에 프리미엄 가격 책정

제4부
10단계 브랜드 투자에 대한 수익률 측정
11단계 브랜드에 기반한 기업 문화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