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그리고 죽음
그리고 죽음
저자 : 짐 크레이스
출판사 : 열린책들
출판년 : 2006
정가 : 7800, ISBN : 8932906629

책소개


1999년에 출간된 최고의 소설로 지목되며 화제를 모았던 책. <그리고 죽음>은, <가디언> <타임스 리터러리 서플리먼트> 등 영미 언론들로부터 만장일치에 가까운 환호를 받고 그해 최고의 문제작으로 뽑힌 바 있다. <그리고 죽음>은 강도의 습격을 받은 한 부부의 우연한 죽음을 기준점으로 해서 그들의 시체가 부패하는 과정과 죽음에 이르게 되기까지의 평생의 삶을 진지하게 추적한 작품이다.

목차


짐 크레이스는 뒤늦게 전세계 문학계가 그 존재를 알아차리게 된 현대의 거장이다. 1999년 이 책 <그리고, 죽음>이 영미 평단에 충격을 주면서 새삼 그의 경력이 주목받게 되었을 때 사람들을 놀라게 했던 점은 그가 이미 그토록 여러 개의 문학상을 소리 없이 받아 놓은 작가였다는 점이었다.

짐 크레이스는 1946년 영국에서 태어나 버밍엄 대학에서 공부한 후 해외 자원 봉사에 가입해서 수단으로 건너가 교육 방송국에서 일했다. 그는 핵무기 무장 해제와 식민지의 독립을 위한 사회 운동에 뛰어들었고 영국으로 돌아온 후 BBC에서 교육 프로그램 작가로 활동했다. 1974년 첫번째 소설 <애니, 캘리포니아 플레이츠Annie, California Plates >로 문학계에 발을 내디딘 그는 자신의 시리즈인 <대륙Continent >(1986)으로 권위 있는 휫브레드 상, 가디언 소설상, 데이비드 하이엄 소설상 등을 수상하면서 영국 문단에 화제를 모았다. 이 작품은 19개 국어로 출판되었고 그는 이 작품을 계기로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1999년에 <그리고 죽음Being Dead >을 발표하면서 영미 소설계에 가장 주목받는 작가로 떠올랐다. 그의 다른 작품으로는 <돌의 선물The Gift of Stones >(1988), <아르카디아Arcadia >(1992), <비탄의 신호Signals of Distress >(1994), <검역소Quarantine >(1997) 등이 있다. 그는 <돌의 선물>로 GAP 국제 문학상을, <대륙>으로 이탈리아의 안티코 파토레 상을 수상했다. <검역소>는 휫브레드 상을 받았고 부커 상 후보에 올랐으며, <그리고 죽음>은 휫브레드 상 후보에 올랐다. 그가 받은 문학상은 그 밖에도 E. M. 포스터 상, 왕립 문학 협회가 수여하는 위너프리드 홀트비 기념상 등 다수가 있다. 저자의 공식 홈페이지는 www.jim-crace.com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