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출판 경영론
출판 경영론
저자 : 김병준
출판사 : 지경사
출판년 : 1999
정가 : 10000, ISBN : 8931914296

책소개


출판경영을 경영학의 일부로 이해하면서 일반 경영이론에 출판업이라는 특수상황을 접목함으로써 현재 출판사를 경영하는 경영자들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경영 의사 결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엮은 책.

목차


1. 서론
2. 경영학은 무엇을 연구하는 학문인가
3. 출판 경영학에서는 무엇을 다루는가
4. 서적출판의 개요
5. 출판환경의 분석
6. 출판경영의 환경과 거시적 출판 경영
7. 경영전략의 핵심
8. 소비자 행동의 분석
9. 우리나라 출판산업의 현황
10. 독자의 심리
11. 시장조사와 출판기획
12. 마케팅 관리
13. 제품 관리
14. 유통관리
15. 촉진관리
16. 가격관리
17. 생산 시스템 관리
18. 편집부서의 역할
19. 출판계약
20. 제작부서의 역할
21. 사람과 조직의관리
22. 사람의 관리
23. 조직설계
24. 재무, 회계 정보의 관리
25. 경영 의사결정과 재무, 회계 정보
26. 재무제표
27. 운전자본의 관리
28. 세금의 기초
29. 미래의 출판경영
30. 대체매체의 발전
31. 출판유통의 혁신
32. 디지털정보와 지적 재산권
33. 출판시장의 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