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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에서 CRE로
CRM에서 CRE로
저자 : 아사오카 토모오
출판사 : 영진.COM
출판년 : 2000
정가 : 12000, ISBN : 8931441010

책소개


이 책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CRM을 보다 실천적이고 공학적으로 심화, 발전시킨 CRE(Customer Relationship Engineering)라는 새로운 어프로치를 제안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종래형인 매스 마케팅에 대신하는 것으로서 원투원 마케팅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원투원 전략, CRE 기술, 정보 마이닝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서론 - 대호황이 다시 오는 꿈
1. 지금 일본은 제품, 서비스가 포화 상태
2. 기존의 마케팅 수법이 통하지 않게 된다

제1장. 원투원 전략이 전개하는 새로운 마케팅 시대
1. 원투원 마케팅이란
2. 원투원 마케팅의 실체

제2장. CRE는 원투원 전략을 지원하는 전술
1. 전략, 전술, 기술의 세 요소가 마케팅의 열쇠
2. 왜 CRM이 아니고 CRE인가
3. CS로 성과를 올리지 못한 기업이 많았던 이유는 무엇인가?
4. CRE의 실행 목적은 무엇인가?
5. CRE는 어떻게 해서 실천되는가?

제3장. 고객 관계와 커뮤니케이션 채널
1. 고객 지향의 IT전술
2. CRE의 기반은 데이터웨어하우스
3. 다양화되는 접속 채널
4. 콜 센터를 중심으로 한 업무 프로세스의 통합
5. 개별화 서비스의 실제

제4장. CRE를 최적화하는 정보 마이닝
1. 이념에서 기법으로
2. 문서 정보 핸들링
3. CRE를 실현하는 마이닝의 모습
4. CRE의 라이프 사이클

제5장. 정보 마이닝의 컨셉과 CRE 솔루션
1. 정보 마이닝의 배경과 목표
2. 정보 마이닝의 개념
3. 정보 마이닝에 의한 CRE 솔루션
4. 앞으로의 전개

제6장. CRE와 정보 마이닝의 미래 전망
1. 네트워크 사회에서의 고객
2. 인터랙티브한 정보 생태계
3. 정보 마이닝의 새로운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