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미래형 e-마케팅
미래형 e-마케팅
저자 : 김정구
출판사 : 영진.com
출판년 : 2000
정가 : 22000, ISBN : 8931441002

책소개


디지털 시대에 글로벌 시장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우리 기업들은 당면한 기회와 위험을 어떻게 성공적인 e비즈니스로 연결시킬 것인가에 대해, 마케팅이 새로운 패러다임의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때이다. 기업중심의 상거래에서 고객과 협력업체 중심의 e비즈니스로 바람직하게 전화할 때에 기업의 강력한 미래가 보장된다. 이 책은 기존 오프라인 기업의 종사자는 물론 온라인 사업을 전개하는 사업가나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마케팅을 학습하는 학생들에게도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PART 1. 미래형 e마케팅 개론 및 접근 방법
chapter 1. 성공적인 e 비즈니스를 위한 e마케팅의 배경, 정의 및 주요과제 27
chapter 2. 미래형 e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PART 2. e비즈니스 기회 분석 및 모델 선택
chapter 3. e비즈니스 미션 및 모델 선정
chapter 4. e비즈니스 기회 파악 및 의사 결정을 위한 마케팅 정보의 활용
chapter 5.eCB-온라인 소비자 행동 분석 및 이해

PART 3. eSTP-e마케팅 전략
chapter 6. eTargeting-e비즈니스의 표적 고객 시장 선정
chapter 7. ePositioning-e비즈니스를 위한 차별화 및 포지셔닝
chapter 8. eBrandBuilding-e 비즈니스를 위한 브랜드 빌딩

PART 4. eMix-e 마케팅 전술
chapter 9. eProduct-온라인 신상품 개발 및 상품 라인 디자인
chapter 10. ePricing-온라인 e비즈니스를 위한 가격 디자인
chapter 11. eMC-e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chapter 12. eDistribution-e 비즈니스를 위한 유통 디자인

PART 5. e마케팅 관리, 통제, 성과 측정 및 e마케팅의 미래
chapter 13. e마케팅 관리, 통제, 성과측정, 그리고 미래